축구부터 격투까지, 로봇 탐구한다

2023-03-02 11:01:20 게재

잡월드 '로봇공학' 체험실 개편

경기용 로봇 2종 추가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에서 '로봇공학연구소' 체험실을 새로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로봇공학연구소 체험실은 한국잡월드와 한국기술교육대가 함께 조성한 청소년 직업체험 공간으로 누적 방문객이 약 12만명에 달하며 청소년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로봇공학연구소는 미래 유망 직업인 로봇공학 프로그래머, 엔지니어들이 하는 일을 체험해 보고 로봇 관련 직업을 탐구해볼 수 있다.

청소년 수준에 맞춰 로봇산업 현장에서 주요하게 다루는 모션 제어 프로그램과 로봇 프로그래밍을 직접 해볼 수 있으며, 로봇 조작과 구동장치 진단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경기용 로봇 종류를 확장했다. 기존 휴머노이드를 포함한 4종에서 시작 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경기용 로봇 2종이 추가됐다.

다양한 종류의 로봇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로봇산업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로봇산업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로 콘텐츠 수준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한국잡월드는 새학기 청소년에게 직업탐색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체험관 무료 체험 이벤트를 3월 한달간 진행한다. 기존에 어린이체험관을 이용했던 청소년은 잔여 화폐로 무료체험 횟수를 조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잡월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