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스타트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2023-04-05 11:58:22 게재
5일부터 5월 24일까지
5일 특허청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인 지식재산 리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케이(K)-스타트업'의 본선 진출권을 부여하는 예선대회다.
신청자격은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지식재산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 발굴이라는 경연 취지를 살려 공고기간(5월 24일)까지 딥테크(Deep tech)와 환경·사회·투명경영(ESG)분야에서 지식재산권 출원을 완료한 창업 3년 이내 창업자(예비창업자 포함)로 강화했다. 투자유치 실적도 기존 누적 50억원 이내에서 누적 30억원 이내로 제한했다. 딥테크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저기술 분야로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로봇, 빅데이터·인공지능(AI), 사이버보안·네트워크, 우주항공·해양, 차세대원전, 양자기술 등을 일컫는다.
선발은 창업팀의 창업아이템 중복성 검증뿐만 아니라 사업성과 시장성을 종합 심사할 수 있도록 국민참여심사로 운영한다.
지식재산 리그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자(팀)은 5월 24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의 지식재산 스타트업 경진대회 모집 페이지(http://www.kipa.org)에서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총 13개 우수 지식재산 창업팀을 선발해 '도전! 케이(K)-스타트업' 통합본선 진출권을 부여한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