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가구박람회 ‘2023고양가구박람회’ 6월8~11일 킨텍스서 개최

2023-05-17 00:00:01 게재

가구 박람회와 미술전의 결합,다양한 최신 가구를 한눈에
고품질 가구, 거품 없는 가격에 만날 수 있어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구박람회인 ‘2023고양가구박람회(2023 Goyang Furniture Fair)’가 6월 8일(목)부터 11일(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2홀에서 개최된다.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이사장 강점희)과 고양시가구협동조합(이사장 정세환)이 주최하고 경기도와 고양시가 후원하는 2023 고양가구박람회에는 한국 가구산업의 메카로 50년 역사를 지닌 고양 일산 가구 단지 등지에서 유명 브랜드가구는 물론, 자체 브랜드 가구매장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의 전시 및 판매로 만족도 높은 박람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미술협회가 동참하여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들과 어울리는 예술작품을 함께 전시한다.

가구업체만 127개에 전시 공간도 예년보다 2배 확대


고양가구박람회는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고양시 대표 산업행사이다. 올해는 참여하는 가구업체만 127개에 전시 공간도 예년보다 2배 확대해 보다 많은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가구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열리는 2023 고양가구박람회는 “꿈꾸는 침대! 행복한 식탁! 포근한 소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우리 생활과 밀접한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에서 가정에 편리함과 행복을 주는 역할로의 변화, 그리고 가구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박람회로 가구 산업의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최신 가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서 발품을 아낄 수 있는데다가, 좋은 품질의 가구를 거품 없는 가격에 만날 수 있어 신혼집, 이사, 아이 방 꾸미기 등을 위한 다양한 가구를 구입할 필요가 있거나 낡은 가구 교체를 계획하고 있는 시민들의 기대가 크다.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와 경기미술협회 작품 함께 전시
이번 박람회에는 특히, 경기미술협회가 동참하여 가구들과 어울리는 예술작품을 함께 전시해 박람회 관람객은 미술전도 동시에 감상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박람회 주최측은 “미술작품 180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들과 예술의 멋진 콜라보를 선보이며, 유명 작가의 미술품과 연예인 작품 특별전을 함께 만날 수 있다.

2023고양가구박람회를 통해 일상 속에서 지나칠 수 있는 가구의 최신 기술과 생활 속 예술작품에 대해 알아보고, 가구인과 예술인, 관람객이 하나가 되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고양가구박람회는 우리 집을 카페처럼 꾸미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입장료 무료! 2천만 원 상당 경품 증정 행사 등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



2023고양가구박람회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실속 있는 쇼핑 기회는 물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박람회를 선사할 계획이다.

사전 등록 이벤트와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 선착순 이벤트를 통하여 무료 상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최측은 박람회를 통한 수익금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www.goyanggagufair.com / 고양가구박람회.com)를 통해 사전 참가 등록을 마친 방문객들이라면 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더욱 빠르게 관람할 수 있다. 박람회 관련 문의는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대표 특화산업인 가구산업의 부흥을 위해 ‘2023 고양가구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고품질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볼거리 또한 가득한 이번 행사에 많이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interview- 강점희(경기 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 이사장)


"경제 어려운 시기, 양질의 가구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세요”

고양가구박람회가 가지는 의의는?
고양시는 대한민국 가구산업의 중심지로 고양 가구산업의 역사는 50년 가까이 된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가구박람회를 연 곳도 바로 고양시로, 고양가구박람회는 대한민국 가구박람회의 원조라 할 수 있다. 코로나 팬데믹이 지나고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시민들은 다양한 양질의 가구를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가구인들은 새로운 활력소를 찾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일산 가구단지의 경쟁력은 어디에 있다고 보는가?
고양·일산 양 가구단지는 서울, 인천, 김포, 남양주 등 고양 외 지역에서 찾아오는 소비자 비중이 70%가 넘는다. 오래 사용할 좋은 가구를 찾는 소비자들은 매장을 찾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비교 체험해본 후 가구를 고르기 때문에 고양가구단지 제품은 반품률이 ‘제로’에 가깝다. 높은 완성도와 내구성은 물론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 철저한 A/S와 교환·환불 시스템 등 적극적인 고객서비스 등이 소비자들의 발길을 끄는 이유이자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2020년 말 ‘고양시 가구산업 육성·지원 조례’가 통과됐다. 고양가구단지가 꼭 필요한 이유는?
고양가구단지가 생기면 서울 동대문 의류타운 처럼 집적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생길 것이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고, 가구업체들은 막대한 홍보비를 줄여 제품의 질을 높이고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비용을 더 쓸 수 있다. 또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춰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고, 박람회도 큰 비용을 들여가며 외부 장소를 빌릴 필요 없이 단지 내에서 개최해 일회성으로 끝나는 축제가 아닌 지속적인 고객 유치를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단지에 웨딩홀, 키즈카페, 음식점 등 최신 복합 테마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종류의 가구를 갖춘 150여개 매장이 한곳에 모여 있으면 소비자들이 보다 더 몰릴 것이고, 판매와 배송, 마케팅 등 운영을 위한 직원 채용은 당연히 늘 것이다. 고양가구단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가구단지로 도약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