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전세임대 24시간 상담 '챗봇 서비스'
2023-09-01 11:34:17 게재
소통채널 9월 1일 개시
모바일 또는 PC에서 GH 누리집(www.gh.or.kr)에 접속해 오른쪽 하단의 챗봇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은 사업 신청 자격 및 방법, 지원 대상 주택, 지원 금액 한도 등 기본적인 안내 사항부터 신규 계약 또는 재계약 상황별 Q&A, 자주 묻는 말들(FAQ)에 이르기까지 3만개 이상의 질문과 답변을 탑재하고 있다.
클라우드 보안인증을 통과한 챗봇은 0.3초 만에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빠른 속도와 높은 응답 정확도를 구현했다. 구체적인 질문내용을 직접 작성해 입력하기 어려운 고객들도 챗봇 서비스에 접속해 추천되는 키워드를 클릭하다보면 궁금한 내용을 알아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김세용 GH사장은 "이번 전세임대 챗봇은 365일 어느 시간대라도 고객들의 궁금증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거복지사업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과 시도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은 자격요건을 갖춘 입주대상자가 지원 한도액(1억3000만원) 범위 내에서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GH가 주택 소유자와 전세 계약을 체결한 후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