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노원구와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운영

2025-06-29 09:11:54 게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일자리센터 ‘청년내일’

‘스튜디오 오늘’에서 취업 사진 촬영 프로그램 운영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년 취업 지원 정책 홍보 강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노원구 청년일자리센터 ‘청년내일’과 함께 지난 24일 취업 사진 촬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년내일은 노원구가 청년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취업 사진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오늘’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약 30명을 사전 모집해 △정장 대여 △이미지 컨설팅 △취업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또 대기 시간 중에는 고용노동부와 서울시, 노원구의 다양한 청년 정책을 안내하며 참여를 유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울과기대 졸업생은 “이력서 사진 촬영에 필요한 양복을 구하는 것부터 경제적 부담이 있었는데, 한 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참여하길 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호연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서 지역 청년의 취업 성공을 위해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취업·진로 프로그램과 청년 취업 지원 정책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https://job.seoultech.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취업 준비 중인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