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 손뜨개공모전 “2014 Hand-Knitting 대전” 개최

2014-06-25 09:25:19 게재

한국손뜨개협회 주관 /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여예정

(사)한국손뜨개협회에서는 국내 최대규모 손뜨개공모전인 “2014 Hand-Knitting대전”(이하 니트대전)을 개최한다.

니트대전은 국내에서 열리는 손뜨개공모전 중 가장 큰 규모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대표 공모전으로써 5월1일부터 8월30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특히 올해 대상수상작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100만원상당의 상품권, 상패 등이 수여된다. 주요 시상으로는 금상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상, 은상 한국손뜨개협회장상 및 동상,장려상,특별상 등 총 15작의 작품을 선정하여 수상한다.

입상자 특전으로는 상장,상패 등과 함께 총5백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되며, 10월 중 당선작전시회를 개최한다. 또한 올해 니트대전의 경우 입상작품을 모아 작품집으로 출간되는 특전도 받게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실의 소재 및 브랜드의 제한없이 자유롭게 출품이 가능하다.
개인응모 제한 횟수는 없고 당선작은 협회로 귀속된다.

뜨개로 만들어진 모든 작품이 가능하며 응모분야는 패밀리룩&커플룩/성인남녀 상·하의/유아 남녀 상·하의/의상소품&인테리어소품/스카프/인형/태팅레이스 등이며 심사결과는 9월 25일 발표된다.

이 행사는 (사)한국손뜨개협회로부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최대 손뜨개브랜드 '송영예의 바늘이야기'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튜울립, 필다르, 서다, 제우미디어, 크로바, 니트프로, 여성동아 등이 후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손뜨개협회 사무국으로 전화문의를 하거나 송영예의 바늘이야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