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수지 기찬수학전문학원

2015-05-04 23:58:37 게재

수포자들은 수학 포기하고 수학영역 정복하라!

교과 중심의 수학영역, 기본 개념 원리 충실하면 정복 가능해





수학은 포기하고 수학영역을 정복하라니, 도대체 무슨 말일까? 수능 과목이 수리영역에서 수학영역으로 바뀌었다. 수리영역 시대에는 수학적 재능이 있는 학생에게 유리해 다수가 수포자가 됐다면 현재 수학영역은 교과서의 기본 개념 원리를 충실히 공부한 학생은 누구나 잘할 수 있다. 즉, 수학영역 포기하지 말고 교과서 중심으로 열심히 공부하라는 뜻이다.
그래서 수지 동천동에 위치한 ‘기찬수학전문학원’에는 수포자가 없다. 대신 수학영역을 정복하고자 하는 열의와 활기가 가득한 곳이다. 수학적 감각, 수학적 재능이 없어도 교과서에 있는 기본 개념 원리를 충실히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유명 수학강사 강의, 많은 학생이 들을 수 있도록
기찬수학전문학원 여득환 원장은 구성, 수지 일대에서 개인과외로 유명했던 수학선생이었다. 최상위권 학생들을 가르쳐본 경험이 많고, 멀리서도 여득환 원장에게 아이를 맡기고 싶어 찾아오는 학부모가 있을 정도였다고 한다.
“어느 날 한 어머니가 찾아오셨는데, 제게 아이를 맡기려면 식당에 가서 설거지를 해야 된다며 돌아서시는 겁니다. 그 후 일주일간 그 장면이 계속 떠올랐고, 언젠가는 많은 학생들이 부담 없이 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해야겠다고 다짐했죠.”
여 원장은 그 다짐을 실천으로 옮겨 작년 9월 수지 동천동에 ‘기찬수학전문학원’을 오픈했다. 값비싼 사교육비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고통 받는 것을 줄이자는 취지였다. 1:1로 가르칠 때의 장·단점과 학원의 강의식 수업의 장·단점을 잘 분석해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합리적인 운영방식을 세워갔다.



원장 동영상 강의,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어

기찬수학전문학원의 또 하나 특이점은 여 원장의 모든 강의를 유투브(기찬수학전문학원 검색)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담당 PD가 따로 있어 방송용 카메라로 촬영하고 자막이나 효과음 편집까지 되어 퀄리티가 높고 완성도가 있다는 것이다. 여 원장이 강의 콘텐츠를 무료 영상으로 공유하게 된 배경에는 사교육비로 인한 고충을 덜어보겠다는 신념이 있었고, 누구에게나 공개할 수 있는 강의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
“가까이 사는 학생이라면 현장감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겠지만, 학원을 오지 못하는 누군가가 제 영상 강의를 보고 도움이 된다면 그것에 만족합니다.”
현재까지 유투브에 올린 강좌가 300편정도가 되는데, 지역 특정 학교(수지고, 풍덕고, 홍천고 등) 내신 프린트 해설 강의는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귀한 자료이다. 재원생들에게도 진도 보충, 부족한 부분 보충에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스템과 강의력으로 무장된 수학학원
기찬수학전문학원에서 중등부는 관리 중심의 내신집중 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매 수업마다 테스트를 해서 정답의 경우 발전·심화문제를 제시하고, 오답은 유사문제를 출력하여 시스템적으로 학생의 실력을 점검한다.
이를 기반으로 진단평가 분석결과표가 부모님께 나가고 학생의 위치와 변화를 항상 관찰하며 공유한다. 틀린 문제는 동영상 강의 QR코드가 연결되어 있어 부족한 부분을 다시 공부하게 한다.
고등부의 경우에는 관리보다는 강의력이 더 중요하다. 여 원장의 직강은 멀리서도 찾아올 만큼 검증된 강의이므로 그만큼 자신이 있다.
기찬수학전문학원에서는 수학지도는 물론, 멘토 역할과 개개인에 맞춰 학습로드맵을 제시해주고, 학습상담을 해주며 입시정보와 대학정보(수시, 정시, 논술)를 제공해 진학지도를 하고 있다.
이 학원에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대학입시 자료 비치코너가 있다. 수학수업료 이외에 다른 비용부담이 생기지 않도록 학생들을 위한 끝없는 성의가 느껴졌다.

오은정 리포터 ohej0622@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