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강자 - 용인 수지 대치미래인 학원

효과적인 수학 공부법 따로 있다

2015-09-22 11:32:44 게재

확인학습, 반복학습, 1:1 케어학습으로 수학 정복한다

학원의 명성, 옆집 아이가 다니는 학원을 따라다녔던 예전이 편했는지도 모르겠다. 지금은 모두에게 좋은 학원이란 없다. 내 아이에게 맞는 학원, 내 아이의 약점을 잡아주고 강점을 잘 파악해 관리해주는 학원을 찾아주는 것이 엄마들의 중요한 임무다. 용인 수지 대표 학원가에 위치한 수지 대치미래인 학원은 리스트에 꼭 넣어두어야 할 학원이다.

반복 주기 이용한 효과적 수학 공부법
수학을 어떻게 잡을 것인가. 수지대치미래인 학원 이재준 수학 대표강사는 제대로 된 ‘수학
공부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수학을 힘들어하는 학생들은 수학문제를 암기하려고 든다. 수학은 암기과목이 아니지만 수학공부에서도 반복학습은 중요하다고 한다. 단순 암기식으로 반복하라는 것이 아니라 반복 주기에 맞춰 유형 문제를 다시 풀어야 완전히 익힐 수 있다는 것이다.
반복학습의 반복 주기는 3~4일이다. 이는 망각 주기와도 같기 때문에 3~4일 간격으로 공부한 부분을 숙지하고 반복하면 장기 기억으로 넘어가 완전히 내 것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공부법이 수학에도 적용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반복 주기를 이용하면 수학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수지 대치미래인 학원만의 특별 케어학습
수지 대치미래인 학원에서는 기본을 지키는 반복 수학 공부법을 철저히 지도한다. 정규수업 이후 바로 그날 배운 것을 확인하는 ‘확인학습’을 진행한다. ‘확인학습’은 개념 수업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개인별 첨삭으로 확인하여 과제를 스스로 잘 풀어올 수 있도록 하는 추가 관리이다. 더불어 정규수업일 사이 2~3일의 반복 주기를 이용하기 위해 ‘1:1 케어학습’을 따로 진행한다.
일주일동안 배운 것을 다시 질문 받고 유사 유형 문제를 제시해 다시 풀게 하는 것이다. 이런 수지 대치미래인 학원만의 시스템으로 공부하면 수학 공부법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어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수학실력을 갖출 수 있다.
현재 수지 대치미래인 학원에는 외대부고 학생을 비롯해 수지고, 풍덕고, 홍천고 등 다양한 학생들이 공부하러 온다. 평준화 전에는 학교별로 수업을 했으나 평준화 이후부터는 철저히 레벨별로 수업을 진행하고 내신 때만 학교별로 준비한다. 고교 평준화 이후로 산만해진 학생들의 학습태도를 다잡고, 학생별 격차를 줄이기 위해  ‘1:1 케어학습’으로 철저히 개인 관리를 한다. 학생들 핸드폰 관리가 엄격하기로도 유명. 결국 학원의 선택은 얼마큼 잘 가르치느냐와 더불어 얼마큼 꼼꼼히 관리하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

< 미니인터뷰 - 이재준 수학 대표강사 >
오답 관리 잘못하면 수학 망친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공부 중 오류를 범하는 것이 오답 공부입니다. 대부분 오답 노트에 틀린 문제만 적는데, 그 문제만 체크하면 자기도 모르게 암기가 되어 안다고 착각하게 되죠. 오답 노트에는 오답과 함께 비슷한 유형을 찾아 넣어 스스로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그렇게 하면 문제를 보는 시각이 달라지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나오거나 문제가 꼬여도 풀 수 있죠. 그런데 그 과정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학생은 드뭅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이 교재 사용법입니다. 서술형 대비를 위해서도 연습장이나 노트에 푸는 것이 좋습니다. 교재는 늘 새 것으로 관리하되, 틀린 것을 다양하게 분류하여 체크해야합니다. 이러한 비법은 수지 대치미래인 학원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오은정 리포터 ohej0622@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