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교육원 '코듀아카데미' 중계동 본점 개원

2016-06-03 10:10:53 게재

강북 코딩교육의 메카, 코듀아카데미에서 ‘내 아이 미래 인재로 키우기’ 제안

컴퓨터를 내 마음대로 움직이고 싶다면? 코딩을 배워야 한다. 내 아이 상상력을 구체화시키는 코딩교육 열풍 속에 강북 최초 코딩전문 전문기관 코듀아카데미에서는 지난 5월 28일 서울시 아스피린센터 대강당에서는 초·중·고 학부모 대상 코딩교육 관련 설명회가 진행하였다. 공릉점을 시작한 지 불과 3개월여 코듀아카데미는 지역 학부모들의 호응에 힘입어 6월 중순 중계 은행사거리 건영아파트 상가에 중계본점을 개원할 계획이다.
‘미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표방하고 있는 코듀아카데미의 설명회 내용을 정리했다.

1. 코딩, 왜 중요한가? 코듀아카데미의 강점.... 문태선 대표
코딩교육은 아이들의 상상과 생각을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수업이다. 현재 코듀아카데미는 서울과학기술대학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교육콘텐츠 분야), CREO GEARS(교육기자재 분야), WITHROBOT (교육기자재 분야)와 함께 한다.
코듀아카데미의 수업은 8명의 소수정예로 운영되어 강사와 밀착된 수업이 가능하며,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성취감을 느끼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아이들의 상상력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산출해내는 창의공간을 마련하여 직접 개발한 교육기자재를 수업에 적용하여 학생들이 장기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완수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초보자부터 전문 과정까지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 수준별 반을 제시하거나 소모임 운영, 공모전 대비 등 자유로운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밴드를 운영하여 각 강좌별 프로젝트 수업내용과 주차별 교재를 꾸준히 올려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에도 노력하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교육경험의 전문 강사진을 갖추고 외부 기술협력 기업과 서울과학기술대학과의 공동 콘텐츠 개발로 특화된 코딩교육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노트북과 3D 프린터 등 코딩교육에 필요한 장비와 교육기자재도 완비하고 있다. “코딩아카데미는 영재입시 학원이 아닙니다. 아이의 집중력, 창의력, 논리력을 키우는 창의공간으로 진학 진로에 대한 좋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융합형 인재를 키우는 코딩아카데미의 커리큘럼......박노진 원장
지금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 중 65%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 직업에 종사한다는 미래 세대. 융합형 인재로 성장을 돕는 좋은 교육으로 코딩교육을 꼽는다. 코딩은 기존 자바, C언어를 배우는 방식이 아니라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교육 소프트웨어로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형 수업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코듀아카데미에서는 블록을 쌓으며 영상과 음악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scratch), 스마트폰 어플을 쉽게 만드는 도구로 앱인벤터 (App Inventor), 한줄 명령어를 입력하면 화면에서 그림으로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파이썬 (python), 우리 주변의 다양한 IT 기기를 직접 구현하는 과정으로 센서와 모터를 활용하는 아두이노 (ARDUINO), 미래 성장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3D 프린터의 모델링 수업이 단계적으로 이루어진다. 학습과정은 Walk→ Run→ Jump→ Hover→ Fly 5단계로 학년별 혹은 학생능력에 따라 1년 ~ 1년6개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종 Fly 단계에서는 드론제작, 로봇제작, 사물인터넷 및 3D 프린터 제작 등을 고급과정을 배우게 된다.
그 외에 코딩전문 강사를 위한 성인대상 기초반, 입시 반영률이 높아진 풍부한 학생부를 위해 R&E를 준비하는 방학특별반, 자사·특목반 입시 혹은 대입 학생부종합전형에 최적화된 동아리활동 (로봇, 3D프린터, 사물인터넷, 드론 외)을 지원하는 동아리 활동반, 교내외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반도 시기별로 별도 운영한다.

3. 열정 있는 사람이 미래를 창조한다..... 박희재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 디자인공학과)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는 없다. 코딩은 스스로 창조하는 희열을 느낄 수 있는 공부이다. 어릴 때부터 창조에 대한 열정과 사고력을 키워주면 스스로 공부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학생으로 성장하게 된다. 최근에 대입의 학생부종합전형에도 전공적합성을 위한 교육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또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내 아이만의 특화된 능력을 키워줄 수도 있다.”



Tip> 2016 CODU SUMMER CAMP 참가자 모집
일시 : 1차 _ 8.8 (월) ~ 11일 (목)/ 2차_ 8.15(월) ~ 8.18(목)
시간 : 오전_ 10시~12시 / 오후_14시~16시
정원 : 캠프당 선착순 8명
강의 : 라인 트레이서 제작/ 초등 스크레치, 중고등 아두이노/ 드론제작 (1개반 운영)
장소 : 중계본점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