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 '전자출판 창업' 프로그램

2016-06-13 09:56:08 게재

문체부·출판문화진흥원

웹툰·웹소설·1인출판 관련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Digital Book Fair Korea 2016)'에서 전자출판 창업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전자출판 전시회로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비(B) 1홀에서 개최된다. 부대행사로 열리는 아카데미에서 '웹툰' '웹소설' '전자출판(1인 출판)'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청년 창업 관련 강의를 개최한다.

18일에는 '웹툰 아카데미'가 열린다. 웹툰 아카데미에서는 '판타지스케치 더 게임'의 천범식 작가와 '일진의 크기'의 주명 작가가 직접 현업에서 겪은 경험을 전수하고, 진로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해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 학생 등 120여 명이 참가했던 웹툰 아카데미는 올해도 웹툰 작가를 꿈꾸는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만화창작과 학생들이 참여해 웹툰 창작 도구 시연, 캐릭터 디자인 실습 및 멘토링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받는다.

같은날 전자출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출판인을 대상으로 '전자출판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강사인 이광희 도서출판 길벗 디지털콘텐츠실 팀장은 전자출판 기초 교육 및 제작 실습 등 실습 위주의 강의를 진행한다. 전자출판의 1인 창업을 장려함으로써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해 전자출판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19일에는 웹소설 작가와의 만남이 있는 '이북(e-Book) 콘서트'가 열린다. 유명한 웹소설 작가가 직접 작품에 대해 소개하고, 지망생들을 위해 경험을 전수한다.

이 외 2016 디지털북페어코리아에는 국내외 전자출판 산업 동향을 한눈에 전망하고, 창조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콘퍼런스, 인기 팟캐스트인 '지대넓얕' 공개방송, 전자출판 체험관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다. 아카데미와 이북 콘서트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