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창업&중소기업 마켓 ⑤

발 건강 편안함으로 지키자

2017-04-11 10:37:58 게재

숨쉬는 에어 컴포트슈즈

항균동 망을 깐 깔창

한의학 관점에서 발은 12개 경락이 시작되는 곳이며 인체의 모든 신경기관과 연결돼 있는 인체의 축소판이다. 심장에서 가장 먼 거리에 있는 발은 걸을 때마다 12톤의 압력을 이용해 아래로 몰린 피를 심장을 향해 다시 뿜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 '제2의 심장'으로 불린다.

하루 동안 몸의 무게를 온전히 지탱하는 발. 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 우리 몸 전체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건강의 바로미터인 발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을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에어 컴포트슈즈

컴포트슈즈(부드럽고 유연하며 굽이 낮은 구두) 전문기업인 웰슈즈코리아에서 '에어 컴포트슈즈'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신발 바닥에 공기실과 공기순환통로를 둔 '숨쉬는 신발'이다. 특히 에어펌핑쿠션 기술은 걸을 때마다 신선한 외부공기를 빨아들여 신발내 공기를 순환시켜 준다. 보행 시 발의 힘이 지면에 닿거나 떨어질 때 신발에 가해지는 압력차이로 신발 내부 공기가 신선한 공기로 가득찬다.

신발 내 공기가 순환되면서 악성세균을 억제시키고, 발냄새 제거 및 혈류개선으로 발의 피로감을 덜어 준다. 바닥창의 공기 쿠션작용은 발을 편한케 한다.

김경숙 대표는 "외부활동이 많은 직장인이나 무좀 발냄새로 고통 받는 분, 관절이 약하거나 당뇨병성 족부병증의 예방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씨유-바이오인솔

제이케이골드는 씨유-바이오인솔(Cu-Bio Insole)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씨유-바이오인솔은 쿠션이 좋은 EVA와 메리메쉬 사이에 항균동(Cu)망을 깐 인솔(깔창)이다. 항균동(Cu+)은 미국 환경보호청에 등록된 유일한 터치 표면 소재로, 박테리아의 99.9% 이상을 2시간 이내에 제거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씨유바이오깔창은 신발 내에 습기와 유기물질로 인해 번식하는 각종 세균, 곰팡이, 병원균 등을 없애고, 신발 악취도 제거한다.

또 아치 형태로 유지돼 충격을 흡수해 피로를 줄이고, 항균동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으로 혈류개선효과로 족저근막염도등 발 건강에 직접 영향을 주며 수맥파 차단 효과도 있다. 최재학 대표는 "씨유-바이오인솔은 트래킹화 등산화 안전화 골프화 장화 부츠 운동화 구두 등 모든 신발에서 사용할 수 있다"며 "발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