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 체결
2017-05-16 16:33:20 게재
청소년 진로체험 콘텐츠 연구협력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측은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청소년 진로 모색 및 직업 선택에 위한 특강 개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측은 먼저 패션과 무대의상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서경대 무대의상연구소(소장 박은정)가 오는 7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패션&무대의상 디자이너’ 직업심화 탐구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경대와 한국잡월드 간의 금번 청소년 진로체험 콘텐츠 연구협력은 청소년들의 소질과 능력을 개발하여 사회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진로체험 콘텐츠의 연구 및 개발을 통해 대학의 교육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하며 교육봉사활동의 실천을 통해 CREOS형(창조적이고 상호 소통하며 현장경험이 풍부하고 책임감과 의무감이 강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 서경대가 추구하는 인재상)) 실용 인재상 함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 최영철 총장, 박영선 기획처장, 정한경 교무처장, 구자억 대외협력본부장, 진세근 대외협력실장, 박은정 무대의상연구소장이 한국잡월드에서는 장대익 이사장, 이성기 운영본부장, 직업진로연구개발팀 이승구 팀장, 조인혜 대리가 참석해 우호적인 분위기 가운데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종합 직업체험관으로 2012년 개관 이후 어린이와 청소년이 110개 이상의 직종을 체험 가능토록 운영하고 있다. 주말에는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 및 학부모를 위한 자녀 진로지도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