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예술교육센터 '인생더하기' 프로그램 실시

2018-05-23 17:05:14 게재

‘2018 인생나눔교실’ 기획사업

서경대 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범준 부총장)는 오는 29일 오후 1시 교내 유담관 L층 소극장에서 기획사업 '인생더하기' 2회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인생나눔교실'은 세대·계층·개인의 다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은퇴세대인 선배멘토가 새내기세대인 아동·청소년 및 청년들과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상호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의 수도권 지역주관처인 서경대 예술교육센터는 현재 46명의 멘토봉사단 모집을 끝내고 군부대, 자유학기제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보호관찰소 등 총 40개 멘티기관 52개 그룹을 선정해 다양한 주제로 세대를 넘어 마음을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인생더하기' 2회차 프로그램에서는 두 번째 일일멘토로 신혜원 교수(서경대 아동학과)를 초청,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신 교수는 그동안 육아관련 방송자문 활동과 육아 및 교육 관련 칼럼 연재 등을 통해 교육현장 경험과 두 아이 엄마로서의 경험을 나누는 일에 앞장서왔다. 이번 강연은 지역아동센터와 중학교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돌보고 있는 선생님들과 부모 역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사회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와 부모 모두에게 지침이 될 만한 소통법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인생나눔교실’ 수도권 지역주관처인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의 기획사업 '인생더하기'는 지난 4월 24일 첫 번째 일일멘토로 가수 션을 초청, 강연을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진행될 '인생더하기' 사업에는 유명 개그맨 이홍렬 씨와 100세 철학자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등이 일일멘토로 참여해 인문·예술 그리고 나눔·배려·소통·공감과 관련된 강연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인생더하기'는 사전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02-940-2931, https://aec.skuniv.ac.kr/)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