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투어의 종착지, 2900원에 즐기는 빵빵한 행복

2018-06-07 10:14:07 게재
요즘 트렌드 중 하나인 식빵 전문점. 송파 잠실에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식빵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주민들은 물론 인근 지역에서까지 많은 식빵 마니아들이 찾고 있다. 바로 석촌호수 서호사거리에 위치한 빵드밀식빵석촌본점.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10여 가지 종류의 갓 구운 천연발효 수제식빵을 즐길 수 있는 빵드밀식빵 석촌본점으로 지금 바로 맛있는 발품을 팔아보자.



석촌호수 서호 건너편 신동아로잔뷰 1층에 위치한 빵드밀식빵. 매장이 들어서기 전 이곳은 빵드밀의 교육장소로 이용되던 빵드밀식빵의 레시피 보물창고였다. 발길을 멈추게 하는 빵 굽는 냄새에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이 하나둘 늘어났고, ‘왜 이 맛있는 빵을 판매하지 않느냐는 주민들의 니즈를 반영해 석촌본점이 탄생하게 됐다.
빵드밀식빵 석촌본점 김준희 점주는 지난해 오픈할 때 이미 잠실에 우리 식빵 마니아들이 있을 만큼 그 맛이 입소문났다좋은 재료에 정성을 다한 식빵으로 간식은 물론 식사대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다고 말했다.
빵드밀은 프랑스식 식빵 ‘Pain de mie’와 식사를 뜻하는 영어 ‘Meal’, 그리고 빵의 기본 재료인 의 우리말을 합성해 만든 브랜드명. , 맛을 결정짓는 레시피는 일본 산케이신문, 아사히신문, 요미우리 TV 등에서 맛있는 빵집으로 소개되고 있는 유명 맛집 빵드키란과 제휴해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이곳 식빵은 가공버터가 아닌 우유버터를 사용하고, 소금 또한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해 식빵의 맛과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또 빵드밀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천연발효종을 사용해 더욱 바삭바삭한 빵 껍질을 만끽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풍미를 더하기 위한 저온숙성까지 정성 가득한 과정을 거치며 식빵 하나하나가 탄생한다. 빵드밀 모든 메뉴는 2900원이다.
10여 개가 넘는 종류의 다양한 식빵 중 빵드밀 석촌본점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식빵은 밤식빵’. 이곳 대표메뉴로 단연 베스트셀러 No.1메뉴다. 블루베리 과육이 가득 들어있는 블루베리식빵’, 감자 크림치즈 무스의 담백함과 체다치즈 고소함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감자더블치즈식빵’,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모카크림치즈식빵’, 오징어먹물과 세 가지 치즈가 들어가 보기에도 특별한 먹물트리플치즈식빵’, 식빵계의 새로운 맛으로 떠오르고 있는 바질올리브식빵’, 식빵과 초콜릿과의 운명같은 만남 초코듬뿍식빵’, 아침마다 직접 단호박을 삶아 만드는 단호박식빵등도 이곳의 인기 메뉴다.
단호박, 찹쌀과 함께 붉은 색 누룩인 홍국균이 들어가 혈액순환은 물론 소화 기능까지 높여주어 어르신들이 특히 선호하는 홍국쌀식빵은 이곳만의 스페셜메뉴.
산지 계약한 공주 밤이 손 큰 쉐프의 마음만큼 듬뿍 들어간 공주알밤식빵도 특별하다. 매일 한정수량 또는 예약제로 주문 판매되고 이곳 식빵 중 유일하게 가격이 다르지만(6500) 고객들의 예약을 모두 맞춰주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식빵이다.



매시간 다양한 식빵이 구워 나와 언제든 갓 구운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는 이곳. 첫 식빵이 나오는 시각은 오전 8시며,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다.
다소 이른 시간인 7~8시에도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있는데 그분들이 구입하는 건 전날 저녁 늦게 구워 나온 식빵들. 실온에서 2일간 보관이 가능한 이곳 빵은 전자레인지에 0~30초 데우면 갓 구운 빵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어 갈등 없이 구입하는 고객들이 대부분. , 2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다.
식빵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려줄 맛있는 커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 카페나 학교, 관공서 등으로의 주문판매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