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필수 어플 추천

2019-02-13 14:28:19 게재

스마트폰에 장착된 애플리케이션을 보면 사용자의 연령과 취향을 짐작할 수 있다. 야식을 즐긴다면 배달 어플이, 여행을 좋아한다면 숙박과 교통 어플이 깔려있을 터. 급식알리미 어플로는 학령을 구분할 수 있다. 고등학생은 김급식, 중학생은 장급식, 초등학생은 최급식, 이런 식이다.
학업과 진로에 고민이 많은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어떤 어플이 필요할까? 학업과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을 추천해본다.


■ 항상 배고픈 고딩들을 위한 급식알리미 ‘김급식’
학교에 가면 가장 기다려지는 점심시간. 오늘은 뭐가 나올지 궁금해 하는 반 친구들에게 메뉴를 미리 알려주는 급식요정이 되어보자.
‘김급식’은 학교를 설정하면 그날의 급식뿐만 아니라 식단 칼로리도 알 수 있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간식을 구매할 수 있는 1석3조 앱이다. 실시간 급식정보 이외에도 학사일정과 시간표, 스케줄도 확인할 수 있다.


■ 영단어 암기 ‘스피드 고교보카’
영어의 기본은 단어. 그걸 알면서도 단어는 잘 외워지지 않는다.
영어 단어장 암기 어플 ‘스피드 보카’는 영단어를 이미지로 익히도록 되어 단어가 기억에 쏙쏙 남는다. 영단어를 직관적으로 묘사한 플래시카드 이미지로 영어단어를 떠올리는 훈련을 하며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지루하지 않게 지속적으로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다. 챕터별로 미흡한 단어들을 모아 다시 복습하는 반복 학습을 통해 영어단어를 영구적으로 기억할 수 있다.


■ 스터디플래너 ‘투데잇’
오늘 하루 어떤 일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겼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어플 ‘투데잇’은 공부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나, 습관개선 등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데 유용하다.
하루 계획을 자동으로 분배하는 자동분배 알고리즘, 타입별로 계획을 생성할 수 있는 상세계획과 카테고리 구성으로 계획별 진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톱워치, 디데이 설정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실천의지를 극대화한다. 공유가 가능한 투데잇 앱으로 친구들과 함께 계획을 세운다면 높게 느껴지던 정상에 한층 수월하게 다다르지 않을까?


■ 진로설정의 길잡이 ‘유니헬프’
입시에 대한 스트레스와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후배를 위해 대학생 선배들이 나섰다. 전공별 무료 멘토링과 1365 봉사실적인증, 장학금과 과외 찾기까지 가능한 대학,학과,진로설정의 길잡이 ‘유니헬프’를 소개한다.
유망학과, 대학공시DB기반의 MCI 순위로 전공별 경쟁력, 학과랭킹을 비교할 수 있는 유니헬프에서는 취업률, 인력수급전망, 대학구조개혁평가, 특성화 등 전공별 빅데이터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또한 학과별 수시,정시 관련 전년도 학생부와 수능 순위, 대학등급과 학과등급, 학과 교수님과 선배의 진로,진학,학습 멘토링과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 시간제 돌봄서비스 ‘놀담’, ‘째깍악어’
동네 형, 언니 같은 대학생 시터가 아이와 함께 뛰어 노는 시간제 놀이 돌봄 서비스 ‘놀담’에서는 원하는 장소와 필요한 스케줄에 따라 놀이를 신청하면 놀이시터가 찾아간다. 하원,하교부터 놀이 돌봄까지, 담당 매니저의 매칭 관리와 놀이 일기를 통해 꼼꼼히 피드백을 해준다.
‘째깍악어’는 몇 시간 아이 맡길 곳이 필요한 학부모에게 돌봄선생님을 연결하는 매칭 서비스다. 째깍악어 선생님은 경력이 있는 보육교사 그룹과 재능과 에너지 넘치는 대학생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 1세부터 초등학생 모두 이용 가능하다.


■ 육아맘들을 위한 지역 정보 커뮤니티 ‘동네맘’
‘동네맘’은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받고 싶은 바쁜 육아맘들을 위한 앱. 또래 아기 맘들과 숨겨진 지역 생활 정보와 살림노하우를 나누며 육아를 함께하는 엄마 커뮤니티로 별도의 절차 없이 간단한 가입만으로 같은 지역,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을 찾아주며, 지역의 생활,육아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 퀄리티 있게 새벽배송 ‘마켓컬리’
내일의 장보기 ‘마켓컬리’는 깐깐한 미식가와 소비자를 위한 장보기 앱이다. 믿을 수 있는 맛과 품질의 상품을 골라 유용한 레시피와 상세한 컨텐츠로 소개하며, 새벽배송 서비스 샛별배송으로 문 앞에 배달해준다.
당일 수확한 유기농 과일과 채소, 프리미엄 정육,수산, 맛집 음식, 쉽게 구할 수 없는 수입,가공 식품,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신선 식재료 외에도 줄서서 먹는 미식가들의 맛집 음식까지 매일의 식탁을 건강하고 새롭게 변화시켜준다.

신선영 리포터_shinssami@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