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세종학당 MOU

2019-07-01 11:21:47 게재

해외 체류 한국어 교원 역량 강화

서울사이버대(총장 이은주)는 최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과 '세종학당 교원 학위 취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은 해외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보급사업 총괄을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전세계 60개국 180곳에서 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와 세종학당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현지 채용 교원의 지속적인 교육 역량 강화 유도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지원 △교육·연구 기회 확대 및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세종학당에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하고 세종학당장의 추천을 받은 교원과 재단 소속 임직원이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 4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박병석 서울사이버대 교수(한국어문화학과장)는 "세계적으로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는 세종학당재단과 이번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교원들의 한국어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에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세종학당재단은 해외 현지 교원의 학사 학위 취득과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지원을 위해 서울사이버대를 비롯해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사이버한국외대, 세종사이버대, 숭실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등 8개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