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용인지역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0-12-21 14:51:42 게재

건강과 사랑을 담아 행복을 전해요

한해 중 가장 신나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지만 자발적 격리(?) 택할 수밖에 없는 이번 크리스마스는 흥이 나지 않는다. 그렇다고 그냥 평소와 같이 지내기가 아쉽다면 특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분위기를 바꿔보자. 저마다의 멋을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놓기만 해도 그 곳의 분위기가 확 바뀌기 때문이다.




분당 정자동 ‘슈가슈’
어린 시절로 돌려주는 귀여운 산타모자 케이크

2006년부터 정자동 베이킹 클래스로 인정받고 있는 류정미 대표의 베이킹 스튜디오인 ‘슈가슈’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산타모자 케이크를 준비했다. 산타를 대표하는 붉은 빛에 하얀색 데코로 산타를 기다리던 어린 시절의 설렘을 떠올리게 하는 외관에 층층이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 가나슈와 초코 스폰지로 만든 특별한 케이크는 소장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매해 크리스마스면 찾는 이들이 많은 딸기 다쿠아즈 케이크도 변함없이 선보인다. 촉촉한 다쿠아즈 시트에 생크림을 듬뿍 넣은 고소한 커스터드크림을 올리고 그 위에 상큼한 생 딸기를 올린 케이크는 선물로도 그만이다.
특히 류정미 대표가 진행하는 홈베이킹클래스와 키즈베이킹 클래스를 찾는 이들도 많으며 크리스마스케이크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마카롱과 다쿠아즈도 준비되어 있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93 두산위브파빌리온 B동 208호
문의: 010-9612-7733




분당 정자동 ‘1991 cake&cafe’
한국인들의 감성에 맞는 사랑스러운 케이크

화려한 장식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만 떠올렸다면 올해는 사랑스러운 크리스마스 떡 케이크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 자녀부터 나이 지긋하신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집에서 보낼 수밖에 없는 올해 크리스마스에 제격인 떡 케이크는 빵으로 만든 케이크와 견주어 손색이 없다. 더욱이 소화력이 좋지 않아 밀가루와 크림이 부담스럽다면 사려깊은 선택으로 주목받을 수 있다.
정성껏 쪄낸 설기 떡에 고운색의 앙금으로 루돌프와 산타, 그리고 솔방울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떡 케이크는 웹디자이너였던 최미르 대표의 통통 튀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크기는 물론 한 사람 앞에 하나씩 각기 다른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앙증맞은 크기의 케이크도 준비되어 있으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 113번길 10-10, 1층
문의: 010-4400-1518




용인 신봉동 ‘멜롱케이크’
귀여운 도시락케이크로 산타를 만나요

평범한 케이크는 가라! 센스 넘치는 레터링케이크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개성 있는 그림으로 장식된 케이크를 구입하고 싶다면 신봉동 ‘멜롱케이크’를 추천한다. 생일주인공의 이름이나 의미 있는 문구를 새기는 레터링케이크는 소중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케이크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나 자동차, 공룡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과 피규어를 올려 원하는 대로 주문제작할 수 있다.
‘멜롱케이크’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사용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며,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가족끼리 오붓하게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귀여운 도시락케이크를 선보인다. 산타의 흰 수염이 뒤덮인 산타케이크, 빨간 아이싱 위에 트리가 올라간 트리케이크, 디즈니 만화 ‘겨울왕국’의 올라프로 장식한 스노우케이크 등 원하는 모양을 고르면 앙증맞은 도시락 크기의 케이스에 담아준다. 케이크 예약은 SNS로 하면 된다.
위치 : 용인시 수지구 신봉2로2 센트럴500 101호
문의 : @mellow.ron   




분당 정자동 ‘디저트테이블’
딸기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프랑스 디저트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정자동 ‘디저트테이블’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딸기를 이용한 케이크가 주를 이룬다. 새콤달콤한 맛과 보기에도 예쁜 과일, 딸기로 만든 케이크는 맛과 비주얼 모두 디저트계의 으뜸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독보적이다.
‘디저트테이블’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딸기 프레지에’이다.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 사이에 박힌 딸기를 맛볼 수 있고, 딸기 프레지에는 촉촉한 바닐라빈 크림을 딸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데 생크림 케이크보다 딸기의 맛을 더 맛보고 싶다면 프레지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이곳의 베스트 메뉴 중 하나인 더티 초코케이크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전화 예약이 필수이며 이브날 받고 싶다면 일찍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느티로 77번길 6 1층
문의: 010-2181-6282   




분당 구미동 ‘온실과자점’
예약필수! 한번 맛보면 단골 되는 디저트 맛집

‘온실과자점’은 건물 지하에 있어 쉽게 눈에 뜨이지 않지만 한번 먹어본 이들이 재방문하고, 이곳의 디저트를 선물 받은 이들이 또 찾아오면서 입소문을 타게 되어 이제는 예약하지 않으면 원하는 디저트를 사기 힘들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이 되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온실과자점’에서는 세 가지 홀케이크를 준비하고 있다. 강렬한 붉은 빛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내줄 레드벨벳케이크와 진한 치즈맛이 매력적인 뉴욕치즈케이크, 초콜릿으로 만드는 마틸다머드케이크인데 각각 1호 또는 2호로 주문 가능하다. 특히 마틸다머드케이크는 100% 생초콜릿으로 만드는데 특유의 꾸덕한 느낌이 매력적이다. 또한 진한 카카오맛의 시트를 사용하여 쌉쌀하면서도 부드러우며 단 맛의 밸런스가 좋아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케이크 구매 시 크리스마스 토퍼를 증정하며, 최소 3일 전에는 예약해야 한다.
위치 :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 90번길 32
문의 : 070-7778-8333




분당 정자동 ‘미엘레 디저트’
이색 크리스마스 완성해주는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건강한 수제 디저트 전문점인 이곳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1인가구를 위한 도시락 케이크를 비롯한 다양한 크기의 딸기생크림케이크와 부쉬드노엘 케이크를 준비했다. 색소를 넣지 않고 건강한 재료를 듬뿍 넣어 만들어 달지 않은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매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번 맛보면 매번 주문하는 열성 단골이 많을 정도로 그 맛이 담백한 생크림케이크는 리스와 커다란 딸기에 글씨로 간결한 멋을 낸 딸기생크림 퓨어케이크가 있다. 무엇보다 크리스마스에만 볼 수 있는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케이크인 부쉬드노엘 케이크를 빼놓을 수 없다. 진한 초콜릿에 100% 동물성 크림을 넣은 나뭇가지 모양의 특별한 케이크는 평소 케이크를 즐기지 않던 사람들도 그 맛이 궁금해 한입 먹게 만든다. 물론 먹기 전에 SNS 소장용 사진부터 연신 누르게 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불곡로 13번길 3-1
문의: 070-4110-0608

성남분당용인수지내일신문 리포터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