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알러지 물질 차단제 '코앤텍' 출시

2021-03-26 11:09:32 게재
동국제약이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 연고 '코앤텍(플레인/민트)'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앤텍. 사진 동국제약

코앤텍은 생체 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및 고점도의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의 제품(의료기기)으로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러지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한다.

흔히 진드기 제거 및 공기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알러지를 유발하는 물질을 생활 속에서 피하려 하지만 쉽지 않다. 이에 유럽에서는 코앤텍과 동일한 성분의 회피요법제가 개발되어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코앤텍은 색소나 보존제가 포함되지 않았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도 보고된 바가 없어 기존 치료법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환절기 꽃가루나 반려견 털 등에 의해 유발되는 알레르기 비염에 더 효과적이다. 만성적인 알레르기 비염에 많이 나타나는 코 건조에 따른 잦은 코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보면,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게 '고생' '힘들다' '괴롭다' 등의 단어가 많이 나온다"며 "그만큼 이 질환이 삶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또 환자들은 '내성' '졸음' 등의 단어를 통해 기존 약물요법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담당자는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분들의 비율이 35%에 이르기 때문에, 향후 관리의 필요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앤텍은 연고 타입의 제품으로 손이나 면봉으로 코 점막에 도포하면 3~5시간 효과가 지속된다. 자연적으로 배출되므로 체내 유입 염려가 없어 반복 사용이 가능하다. 연고튜브(8g)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의 제품이 약국에서 판매된다. 판매처와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상담전화(080-550-7575 또는 2191-992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규철 기자 gckim1026@naeil.com
김규철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