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복동 카페 ‘코코진커피’

2021-05-07 10:26:50 게재

어서 와~ 쌀국수가 맛있는 카페는 처음이지?

진짜 맛집은 현지인들만 안다고 했던가. 검색해 봐도 딱히 나오는 건 없는데 주변 사는 이들 중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맛집, 수지구 성복동 한적한 뒷골목에 위치한 ‘코코진커피’는 딱 그런 곳이다. 여기에서 뜨끈한 한우쌀국수 한 그릇 먹고 기가 막히게 맛있는 커피 한 잔 마시면 세상 부러울 게 없다.



처음에는 카페에서 쌀국수를 파는 것에 대해 망설였지만, 수입육이 아닌 무항생제 냉장 1등급 한우만을 사용하는 매콤한 한우쌀국수를 먹어본 손님들의 반응이 좋아서 지금은 코코진커피를 쌀국수집으로 아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라고. 또한 이곳에서는 일리, 라바짜와 함께 세계 3대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인 비토리아 커피를 맛볼 수 있는데, 5성급 호텔이나 항공사에 납품되는 고급 커피라고 한다.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는 물론, 연유를 넣어 부드러운 단맛을 살린 연유라떼도 주인장의 추천메뉴이다.



신선한 재료가 듬뿍 들어간 샌드위치와 샐러드도 준비되어 있다. 로메인햄치즈샌드위치는 속재료로 계란, 베이컨, 참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파프리카가 듬뿍 들어 있어 아삭한 식감은 물론 건강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채식을 하는 이들을 위한 건강듬뿍샐러드에는 치즈에 로메인, 루꼴라 토마토, 파프리카로 신선함을 더했고, 든든한 한 끼를 위한 단백질듬뿍샐러드를 선택하면 닭가슴살을 올려준다.
음식을 주문하면 커피는 1500원에 맛볼 수 있어 더욱 기분이 좋아지는 곳, 모든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조금 느리지만 맛을 보면 그만한 가치가 있는 기다림이다.



‘나의 왼편, 당신과 함께 있어 참 좋은 시절’, 유리창에 새겨진 따뜻한 문구가 반겨주는 코코진커피는 위로받고 싶은 날 찾아가면 몽글몽글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곳이다.

위   치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114 1층
김경민 리포터 jenny_0515@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