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기업전용 5G서비스 출시
2021-05-17 11:04:18 게재
외부접근 원천차단 … 데이터 관리 용이
P-5GX는 △기업전용 5G 네트워크 △전용 데이터 트레픽 관리(MDMS) △전용 요금제 등을 통해 고객사가 완벽한 네트워크 보안 속에서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P-5GX의 가장 큰 장점은 AI 지능형 망 제어 기술을 통해 기존 망을 사용하면서도 고객사의 데이터 사용구간을 개별적이고 독자적인 네트워크로 구분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P-5GX 가입 기업은 허가한 단말에 한해 사내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도록 트래픽과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반면, 외부의 네트워크 접근은 철저하게 차단할 수 있다.
또 기존 망과 구분돼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P-5GX 사용자는 가장 짧은 경로를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해 '빠른 응답 속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T는 'P-5GX'의 빠른 응답 속도를 통해 기업들이 메타버스 회의 같은 실감형 증강·가상현실(AR·VR) 서비스를 포함해 스마트팩토리, 시설물 관제 등의 다양한 5G 특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P-5GX는 전용 네트워크에 더해 MDMS와 보안 유심(USIM)의 '3중 보안'으로 데이터 유출을 완벽하게 차단한다.
P-5GX 가입 기업은 5GX 슬림·스탠다드의 2가지 기본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부가서비스 형태로 최대 200TB까지 데이터 사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