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신제품 출시

2021-05-20 11:30:11 게재

삼성전자 20일부터 예약

삼성전자가 강력한 냉방성능에 맞춤형 디자인까지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20일부터 예약 판매하고 내달 초 공식 출시한다.

신제품은 '비스포크 무풍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벽걸이 와이드'로 교체 가능한 패널 구조를 적용해 거실부터 방까지 홈멀티로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무풍갤러리는 스탠드형으로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 기능을 갖췄다. 특히 전면 메탈소재 패널의 약 27만개 마이크로홀을 통해 풍성한 냉기가 흘러나오는 '메탈 쿨링'을 적용해 효과적인 냉각이 가능하다.

벽걸이형 에어컨으로는 처음으로 비스포크 콘셉트를 적용한 비스포크 무풍 벽걸이 와이드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패널 교체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무풍갤러리에 적용된 차별화된 공기청정 능력과 위생 기능도 갖췄다. PM1.0 필터를 활용해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 이상 없애 주는 '청정살균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 주는 '이지케어 AI'(Easy Care AI)와 필요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제품을 꼼꼼히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이지케어 셀프(Easy Care Self)' 기능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2016년 처음으로 선보인 무풍에어컨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올 3월말 기준 국내 누적 판매 333만대를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비스포크 가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