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건축' 융합연구포럼

2021-06-03 18:22:16 게재

'유아교육기관의 실내공간' 주제로



11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한국연구재단(일반공동연구 융복합 분야)이 지원하는 'IoT 정밀측위기술 및 공간분석이론을 적용한 유아교육 공간과 유아 행동 및 발달에 대한 융합연구'(연구책임: 차기주 가천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팀에서  '유아교육기관의 실내공간이 갖추어야 할 공간적 특성은 무엇인가?: 유아교육과 건축의 만남'을 주제로 2021년 융합연구포럼을 개최한다.

본 포럼은 유아교육과 건축분야의 학계 및 현장 전문가들이 모여 각 분야의 연구와 관점을 공유함으로써 교육적·건축적으로 유아교육기관의 실내공간이 갖추어야 할 특성과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주제발표자로 인지과학에 기반하여 어린이 공간에 대한 다수의 연구를 진행해온 윤성규 광주여자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교수, 개정 누리과정 및 유아교육공간에 대한 다수의 연구를 진행해온 강은진 육아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참여한다. 토론자로 하숙녕 상명대학교 스페이스디자인 전공 교수, 김미영 디자인 이음 소장, 이진화 배재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문슬기 아이코리아 교육연구개발원 연구원이 참여한다. 융합연구총괄센터(센터장 노영희)는 건축과 유아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모여 진행하는 이번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빌며,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럼은 코로나 사태를 고려하여 온라인(Zoom 실시간 진행)으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자에 한해 포럼 접속을 위한 링크와 포럼 자료집이 배포될 예정이다. (사전등록 링크: https://forms.gle/HtsX2rthYpUVPPK47)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