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반수보다 쉬운 상위권 대학 진학 방법 ‘편입’

2021-06-14 14:40:41 게재

김영편입학원 종로캠퍼스 6월 22일과 25일 ‘편입 대비 설명회’ 개최


희망하던 대학에 입학했지만 전공이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현재 재학 중인 대학보다 상위권인 대학에 가고 싶어 고민하는 학생들이 있다. 그렇다고 재수나 반수를 하자니 수능을 다시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에 막막해지기도 하고, 합격한다는 보장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선뜻 결정하기가 어렵다. 또 합격한다 해도 최소 6개월에서 1년의 공백기 후 다시 1학년으로 입학하게 된다는 것도 결정을 어렵게 하는 요소. 이럴 땐 상대적으로 학습 부담과 시간 손실이 적은 편입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수시나 정시로 이미 상위권 대학에 진학한 수험생이 제외된 상태의 경쟁 구도이기 때문에 상위권 경쟁자가 적어 합격 가능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수능준비 경쟁률 시간 … 여러 면에서 유리한 편입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이나 전공이 자신에게 맞지 않아 진로를 바꿔 보려는 대학생들 중 반수나 재수보다 편입 쪽으로 시선을 돌리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정시로 인서울 상위권 대학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수능 1~2등급(주요 과목 평균)을 유지해야 하나, 편입의 경우 실제 6등급 이하의 수험생도 합격한 사례가 다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합격 사례가 많은 이유 중 하나는 인문계열 전공을 지원할 경우 최소 영어 1과목, 자연계열은 영어와 수학 단 2과목만으로 수월하게 편입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편입의 경우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의 수에 제한이 없다는 것도 이로운 점이다. 김영편입학원 종로캠퍼스 최윤선 원장은 “1인 당 평균 지원 대학 수가 10곳이라면 지원자가 실제로 입학하는 대학은 1곳이지만 복수 합격자가 많아 실제 경쟁률은 한 자릿수 초반으로 발표된 경쟁률보다 더 낮을 것(2019학년도 약 50여 개 수도권 대학 경쟁률 기준) 으로 예상된다”고 그 이유를 설명한다. 편입은 또한 반수나 재수에 비해 시간 손실이 훨씬 적다. 재학 중(2학년 수료 시) 편입 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면 타 대학에 3학년으로 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졸업까지 걸리는 기간이 단축된다.

김영편입학원이 만든 ‘프리미엄 소수정예 & 자연계 TEAM MATH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종로캠퍼스

편입은 반수나 재수보다 입시 준비에 따르는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그렇다고 마냥 쉬운 것만은 아니다. 최 원장은 “인문계는 영어 한 과목만 시험을 치므로 난도가 꽤 높은 편이며, 응시생은 대학별로 각기 다른 고사를 쳐야 한다. 때문에 모든 학교의 시험 유형을 파악하고 기출문제를 분석해야 하는데 이는 혼자 하기엔 무척 어려운 일이다. 또 고3처럼 주변이 다 수험생인 상황이 아니므로 자기 관리를 잘 하기가 쉽지 않은데, 편입 전문 학원에서는 수업뿐 아니라 출결, 성적, 자습 등의 관리와 모의고사 평가 피드백, 입시 상담 등 전반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대부분의 편입 준비생들이 독학보다는 전문 학원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김영편입학원 종로캠퍼스에서는 좀 더 완벽한 밀착 관리를 원하는 수험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교수진 수업 몰입/조교의 질의 피드백/합격생의 멘토 케어’와 김영편입 학원의 20만 9천 합격생의 노하우 빅데이터가 결합된 새로운 ‘프리미엄 소수정예반’을 운영한다. 소수정예 시스템 운영을 통해 과목별 전문 교수진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원생 밀착케어를 통해 재원생들의 합격을 책임진다는 방침이다.

또한 김영편입 종로캠퍼스에서는 자연계 편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을 위해 ‘자연계 TEAM MATH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계 모든 반을 소수정예반으로 운영할 뿐 아니라 ‘담당 교수진의 학습 CARE+합격 조교의 피드백 CARE+종로캠퍼스 출신 합격생의 멘탈 CARE+자연계 전문 컨설턴트의 학습설계 CARE’까지 재원생을 1:1로 케어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영어에 더해 수학 과목 응시 준비를 해야 하는 자연계 편입 지망 학생들을 특화해 관리하고 있다.



6월 22일과 25일 종로캠퍼스에서 ‘편입 대비 설명회’ 개최

김영편입학원에서는 이달에 2022, 2023학년도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 2023학년도 편입 대비 1학년 설명회는 오는 6월 22일(화) 6월 29(화), 6개월 완성 2022학년도 편입 대비 설명회는 6월 25일(금), 6월 18일(금)에 종로캠퍼스에서 진행한다. 김영편입 종로편입학원은 설명회(김영편입학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예약 필수) 참석자 전원에게 편입 성공 가이드북과 합격수기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종로캠퍼스 종합반 신규 수강생에 한하여 2개월 동시 수강 시 ‘첫 달 수강료 100%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종로 68 (대한기독교서회-종각역 10번 출구 바로 앞 건물- 6층)
 

내일신문 기자 tech@naeil.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