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가을 자본시장법 특강 웨비나

2021-09-14 12:05:51 게재

10월 ~ 내년 1월까지 14주

14일 금융법전략연구소는 '2021년 가을 자본시장법 특강 Webinar'를 다음달 12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14주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융법전략연구소는 지난 9년 동안 매년 진행해 왔던 '자본시장법 전문가 과정'을 올해부터는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 강의인 Webinar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 프로그램은 복잡한 자본시장법 전체를 종합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자본시장법의 핵심 제도, 주요 조항, 주요 판례, 주요 실무 이슈, 최근의 주요 개정 사항과 판례까지 종합적으로 공부한다. 또한 지난 3월 25일부터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주요 내용과 최근 블록체인의 등장으로 제기된 증권형 토큰 등 새로운 이슈들까지 모두 점검할 수 있다. 자본시장에서 활동하는 금융회사와 상장법인의 임직원, 금융전문변호사, 규제기관의 임직원들에게 자본시장과 법제에 대한 최고 수준의 지식과 실무적 경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크게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문가들 사이에 의미 있는 교제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의 강사는 자본시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이론과 실무경험을 축적해 온 김정수 금융법전략연구소 대표가 맡는다. 강의교재는 김 대표가 본인의 저서인 '자본시장법원론'을 중심으로 최근까지 출간된 자본시장법 주요 교과서 7종의 주요 내용을 종합해 제작한 2021년판 새로운 강의교재를 사용한다.
김영숙 기자 kys@naeil.com
김영숙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