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활짝 열린 부천 축제

2022-09-28 11:08:49 게재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작품전시, 예술작품시장 등

그동안 코로나로 멈췄던 축제들이 대면으로 재개된다. 부천에서는 결실의 계절 가을철을 맞아 국제만화축제를 시작으로 각종 이색 전시와 축제들이 시작된다. 미리 일정을 알고 챙겨보면 좋은 행사를 알아보았다.



 

‘세일러문’, ‘드래곤볼’, ‘슬램덩크’, ‘마징가’ 그리고 ‘은하철도 999’까지

24회 부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BIAF2022)이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토에이의 작품 5편을 선정하여 특별 상영전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세계’를 선보인다. 토에이는 ‘세일러문’과 ‘드래곤볼’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일본 3대 영화 제작사 중 하나다.


 

BIAF2022 특별전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세계’는 국내 미공개작 ‘장화 신은 고양이’, ‘허긋토! 프리큐어 두 사람은 프리큐어 올스타즈 메모리즈’ 2편과 ‘시간을 달리는 소녀’, ‘늑대 아이’, ‘미래의 미라이’를 만든 호소다 마모루 감독이 토에이 애니메이션 시절 연출한 ‘원피스 6기 -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섬’, ‘디지몬 어드벤처: 우리들의 워 게임!’ 2편, 그리고 ‘꼬마 마법사 레미’ 시리즈 20주년 기념 극장판 ‘꼬마 마법사 레미:견습 마법사를 찾아서’ 1편, 총 5편을 대표작으로 상영한다.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2) 전시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 BIAF2022가 오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부천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는 Ani-마스터展 ‘TOEI ANIMATION x BIAF:그날의 꿈, 다시’ 전시도 개최된다.

이 전시는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작품을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던 유년 시절의 ‘추억 속의 어느 날’을 다시 느끼게 하고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처럼 멋진 어른이 되길 바라는 ‘미래의 어느 날’을 응원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00년대 인기를 끌었던 토에이 애니메이션 대표 작품 ‘디지몬 어드벤쳐’, ‘꼬마 마법사 레미’, ‘프리큐어’, ‘원피스’와 ‘원피스:필름 레드’를 만나 볼 수 있다. 작품과 관련해 BIAF는 국내 개봉에 앞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토에이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의 참여를 예상했다. 전시 기간은 10월 18일부터 25일까지이며,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에서 열린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연대별 대표 작품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는 10월 8일부터 25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1F 제1기획전시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예술작품을 살 수 있는 시장

부천문화재단이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중동 어울림공원 일대에서 '도시 사파리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행사는 부천 예술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예술시장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모인 지역 예술가 80인이 참여한다. 

부천 예술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예술시장에서는 공원을 거닐며 QR코드를 통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QR 포스터 음악회’, 청춘 마이크와 함께하는 청년 예술가들의 ‘길거리 공연’, 예술 소비를 통해 특별한 기부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B 옥션’, 당첨자에게 예술품을 증정하는 ‘추억의 뽑기’ 등으로,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지역 예술인과 시민 모두가 도심 속 일상 공간에서 새로운 예술 환경을 경험할 예정이다.

문의 032-320-6372

 

 

축제로 가는 부천시티투어

부천시가 2022년 가을 축제 시즌을 맞아 축제 스탬프 투어, 축제 붐 조성 사전이벤트, 축제로 가는 부천시티투어 특별코스를 운영한다. 먼저 축제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부천기업한마당,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세계비보이대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패스티벌 등 대표축제와 연계해 행사 기간 내 축제 행사장 12개소를 운영한다. 8개 이상 스탬프 다수 획득자는 추첨을 통해 경품 지급도 할 계획이다.

옥길동 함박 근린공원과 고강동 고강선사유적공원에서는 축제 포토존 캐릭터 등신대, 캐리커처 그려주기, 축제 홍보 풍선 배부, 길거리 버스킹 마술 공연, 즉석 사진 찍어주기 등 행사가 펼쳐진다. 축제로 가는 부천시티투어 특별코스는 각각 오정동, 옥길동에서 출발하여 한국만화박물관, 한옥 체험 마을 등을 관광 후 축제장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문의 032-656-4306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