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건어물맥주, 업종변경 창업지원

2023-11-06 16:34:21 게재
건어물 호프 프랜차이즈 인생건어물맥주를 전개하고 있는 인맥에프엔씨(대표 고형기)가 상생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10월 기준 150개 오픈을 달성한 인생건어물맥주는 불경기에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건어물 위주의 안주로 관심을 끌고 있다.



6일 인생건어물맥주에 따르면 최근 양산점, 파주문산점 등 업종 변경을 통해 성공적인 매출 상승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도 높아 이 부분에 대한 사업역량을 모을 계획이다.

본사에서 직접 제조하여 원 팩 제공하는 건어물 안주는 가맹점주 마진율도 높이고, 관리의 용이성과 조리를 별도로 하지 않는 이점 등이 있어 무엇보다 운영상에 이점이 있다.

추가 인테리어 부분도 본사가 진행하지 않고, 가맹점주가 원하는 곳과 계약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하이볼 한잔 100원 기부와 생맥주 500cc 한잔 100원 기부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매출이 높은 주류를 선택해 생색만 내는 기부가 아닌 고객들 참여도 유도하는 기부이다.

하이볼 100원 기부는 동물보호단체인 '유기동물 엄마아빠의 모임'(유엄빠)와 생맥주 500cc기부는 인천서구청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인생건어물맥주는 다양한 건어물을 자체적으로 개발한 10가지 소스를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해 먹을 수 있는 셀프소스바도 운영하고 있다.

인맥에프엔씨는 인생건어물맥주외에 자영업 주점 운영자에게 싼 가격에 건어물을 판매하는 인생건어물도매몰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생건어물공식몰도 최근 오픈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