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바닥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출시

2023-11-09 09:38:23 게재

코르크 골재 등 결합

화재 위험 낮고 인체 무해

KCC(대표 정재훈)는 바닥포장 자재 전용 폴리우레탄 바인더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KCC는 흡음 성능이 우수하고, 충격을 흡수해 주는 바닥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KCC코르크바인더'와 '숲으로 투수(透水)바인더' 등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폴리우레탄 수지를 주 성분으로 한 바인더로 코르크칩 또는 모래 자갈류의 골재 등 다양한 바닥재용 자재와 혼합 후 도포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바인더는 바닥재용 자재들을 결합시키는 접착제 역할과 동시에 자재 사이의 공극을 조절해 탄성력 내후성 차열성 등 특수한 기능성을 부여하게 된다.

'KCC코르크바인더'는 휘발성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폴리우레탄 제품이다. 화재 위험이 낮고 인체에 무해하다. 특히 환경표지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어 실내외 다중이용시설과 아이들이 주로 활동하는 곳에도 적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숲으로 투수바인더'는 내구성 및 탄성이 우수한 도로포장재용 바인더다. 이 제품은 인장 강도 탄성 등 기계적 물성이 우수해 도로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고, 높은 탄성으로 주행 소음을 저감하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김광주 KCC 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들은 최근 공공조달 시장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바닥포장 자재에 적용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범현주 기자 hjbeom@naeil.com
범현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