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공약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2024-01-31 12:12:39 게재

공약이행률 77% 달성에 주력

전남 무안군은 최근 민선8기 공약이행률 제고를 위한 2024년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7대 분야 100개 공약사항에 대한 실단과소별 달성 목표와 세부 추진계획 등의 보고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올해 안에 공약 이행률 77.3%, 공약 완료율 49.5% 달성을 속도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남악 수변공원 리모델링 ▲남악·오룡 신도시 자전거 공원정비 ▲다문화가족 건강검진비 지원 ▲청계면 도시재생 사업 선정 추진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풀필먼트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 ▲청계 농기계 임대사업소 건립 ▲망운면 탄도 광역상수도 공급 등 18개 공약이 조기에 완료될 전망이다.

한편 무안군 지난해 4분기 기준 공약 이행률이 56.9%로 모든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앞으로도 분기별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이행률 향상에 적극 노력하는 한편 추진상황 군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주민과 소통도 강화할 계획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민선8기가 어느덧 중반을 향해 가고 있다”면서 “임기 내 주민과 약속한 공약이 완료될 수 있도록 이행에 속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안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