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카자흐스탄 협력기반 강화

2024-05-20 13:00:03 게재

DAMU 정책연수 진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이 정책연수로 카자흐스탄과 협력을 강화한다.

중진공은 “카자흐스탄 정책금융 기관인 중소기업개발펀드(DAMU) 직원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정책연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연수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국내에서 진행된다. 연수 대상자는 카자흐스탄 DAMU의 정책관리국과 전략분석, 프로그램 금융부 등의 관리자들로 구성돼 있다.

연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분야와 방식, 기업평가기법 △비대면·온라인 지원 절차 △기금관리를 위한 자금조달과 운영방법 등 중진공의 중소벤처기업 지원전략 사업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매출채권 조기 유동화 지원을 위한 매출채권팩토링 사업 △내일채움공제 등 DAMU의 관심 사업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중진공은 서울 구로에 위치한 글로벌창업사관학교를 방문해 혁신적인 청년CEO를 양성하는 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과 사업 참여 입주기업 소개도 병행한다.

스마굴로프 탈갓 카자흐스탄 중소기업개발펀드 정책관리국장은 “이번 정책연수는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정책의 모범사례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라고 전했다.

강석진 이사장은 “지속적으로 현지 기관과의 협력기반을 강화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