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NHN고도와 협약 체결

2020-07-06 11:19:08 게재
서울사이버대(총장 이은주)가 NHN고도(대표 이윤식)와 최근 '전자상거래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및 위탁교육에 관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NHN고도는 EC전자상거래솔루션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웹사이트 구축, UI 디자인 등 여러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자상거래 관련분야 교육 △자격취득 프로그램 운영 △교육과정 공동수립 △전자상거래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 NHN고도에 재직중인 직원은 서울사이버대에서 입학금 면제와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서울사이버대는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생산성본부, 위즈덤하우스, 뷰컴즈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기업과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 승진과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은주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세로 자리잡은 이커머스시대가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과 인재양성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분야의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이 4차 산업시대 최적의 진로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0일까지 8개 단과대학(학부), 34개 학과(전공)에서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특히 이번 후기 모집에서는 전문대 졸업학력 이상을 가진 직장인들의 많은 편입학 지원이 예상된다. 편입학의 경우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하여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