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메타버스' 신년회

2022-01-03 10:52:37 게재

해돋이·신입인사도

애경그룹은 2022년 그룹신년회를 'AK 메타버스'로 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 등의 의미가 담긴 영어 단어 '메타'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가능한 가상세계를 일컫는 신조어다.

AK 메타버스는 사옥인 애경타워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공간이다. 임직원은 AK 메타버스에 접속해 신년메시지와 다양한 새해 행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애경그룹 측은 "코로나19로 올해도 오프라인 행사가 어렵다고 판단해 '게더타운' 플랫폼을 활용해 그룹 사옥인 애경타워를 구현한 AK 메타버스에서 신년회를 열기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AK 메타버스에 입장하면 애경산업, AK플라자, 제주항공, 애경케미칼 등 주요 계열사 특성을 살린 테마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새해 소망을 비는 해돋이 공간, 타로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공간, OX퀴즈존 등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만날 수 없었던 신규 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인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한편 AK플라자는 메타버스 안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라방(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AK플라자의 라방인 '샤샤라이브'를 AK 메타버스에 열고 건강기능식품부터 에스프레소 머신 등 500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
고병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