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어탕과 장어 맛집 ‘송담추어탕·풍천민물장어’

2023-05-04 15:39:31 게재

지하철 3호선 대청역 3번 출구에서 150여 미터 떨어진 건물 1층에 ‘송담추어탕·풍천민물장어’라고 쓰인 간판이 커다랗게 걸려 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동네 맛집으로 통하는 이곳은 낮 시간은 물론이고 저녁 시간에도 동료, 지인, 가족들과 간단히 술 한잔하면서 담소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영양 풍부한 추어탕과 수족관에서 바로 건져서 구워주는 장어구이, 그리고 맛있고 알찬 식사 메뉴를 착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매장 안쪽으로는 깔끔한 오픈형 주방이 있고, 중앙의 셀프바에는 김치, 나물, 젓갈류, 샐러드와 쌈야채 등이 푸짐하게 차려져 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셀프바의 모든 반찬과 따끈한 밥이 무한 리필이라니, 더욱 매력이 넘친다.



또 창가 쪽에는 1인용 자리도 배치돼 있어 혼밥하기에도 좋다. 고소한 장어구이(민물장어 1마리/24,000원) 외에도 추어탕, 고등어조림, 제육뚝불, 김치찌개, 차돌된장찌개, 우렁된장찌개 등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사시사철 보양식으로 인기 만점인 ‘추어탕’, 쌈과 함께 먹는 ‘뚝배기 제육볶음’, 살이 도톰한 노르웨이산 고등어와 푹 고아낸 묵은지가 일품인 ‘고등어조림’은 손님들의 단골 메뉴로 손꼽힌다. 가격은 8,000~9,000원 선.



위치: 강남구 개포로 628 현대빌딩 1층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9시, 연중무휴

유영기 팀장 ykyu1@naeillmc.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