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 직장인에 인기 ‘원에디션 강남’

2024-03-04 13:00:01 게재

직장인 많은 업무지구

강남권 임차 수요 증가

서울 ‘원에디션 강남’(사진) 입주가 시작되면서 ‘직주근접’ 단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원에디션 강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에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355㎡에 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조성됐다. 도시형 생활주택 229가구(전용 26~49㎡)와 오피스텔 25실(43~82㎡),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이 들어섰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들어선 주거생활시설 ‘원에디션 강남’. 사진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제공
이 단지는 특히 강남권 직장인들의 임차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강남 업무지구는 교통망이 촘촘하지만 점차 혼잡해지는 대중교통 정체로 출퇴근 시간이 더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남권 직장 근처 주택을 임차하려는 직장인들이 많아진 것이다.

서울시 사업체현황 통계를 보면 2021년 기준 서울에서 가장 많은 사업체와 종사자를 보유한 자치구는 강남구다. 강남구에만 11만7000개의 사업체와 80만여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원에디션 강남’ 은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테헤란로·삼성역·강남역 등의 근무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 사이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마곡지구 여의도 코엑스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사업 시행사인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은 강남 업무지구까지 걸어서 출퇴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워라밸’을 추구하는 직장인들의 임차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

김성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