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마트도 네이버페이 된다

2024-03-04 13:00:02 게재

리테일앤인사이트

토마토솔루션 마트 가능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가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와 손잡고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소규모 동네마트에 네이버페이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1일부터 전국 250여개 마트를 시작으로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4500개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네이버페이와 토마토솔루션 측은 네이버페이 QR결제 이용이 가능한 동네마트에는 네이버페이 홍보물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 3월부터 한달간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 기능을 통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3만원 이상 결제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즉시 적립해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동네마트들은 개별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전체 유통시장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큰 시장으로 네이버페이 사용자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네마트 입장에서도 프렌차이즈에서나 가능했던 대기업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어 매출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행사 이후에도 네이버페이와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계속된 협업파트너로서 추가적인 제휴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동네마트와 소상공인들을 대상 B2C, B2B 사업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 플랫폼 기업이자 솔루션 전문업체로 토마토앱 토마토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누적 4500개 동네마트와 협업해 빠르게 유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동네마트 대상 금융지원서비스 각종 프로모션과 간편결제 제공 등으로 사업영역을 늘려가고 있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토마토솔루션은 단순히 마트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동네마트가 필요한 금융서비스와 대기업 수준 혜택과 정부지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동네마트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