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탈출! 이제 수험표로 행복해지자

2016-12-01 10:20:40 게재

특별한 이벤트, 자유롭게 누릴 시간

수학능력시험 이후 각 대학별로 실시되는 논술고사 등 입시 전형이 11월로 마무리되고 그동안 애쓴 수험생들에게 드디어 자유로운 시간이 펼쳐졌다. 그동안 꾹~ 참고 미루어 놓았던 일 중 무엇을 수험생들이 가장 먼저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대부분 학생들은 우선 ‘여행’과 ‘건강’을 손꼽았고 ‘쇼핑’과 ‘미용’을 서두르는 학생들도 있었다. 다행히 수능수험표가 있으면 원하는 곳마다 특별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애쓰고 노력한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 누리며, 그동안 바짝 긴장했던 마음을 풀어보자.



기차를 타고 가자
수험표가 있으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철도여행을 즐길 수 있다. 직접 기차역에 방문해 표를 구입하는 경우엔 수험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본인이 직접 예매할 수 있다. 인터넷예약은 철도회원번호와 수험표가 있으면 예매가 가능하다. 수원역 관계자는 “출발하기 이틀 전 오전 9~오후 6시 사이에 예약이 가능한데 조기 매진이 된 구간은 적용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전했다.

자유롭게 저 하늘을
2017년 수능을 끝 낸 A 군과 친구들은 4박 5일간 제주자유여행을 계획했다. 30% 수험생할인이 되는 제주항공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한 A 군은 “비용을 줄일 수 있어 부모님께 여행이야기를 꺼내기 쉬웠다”고 전했다.
할인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이고 5개 국내선 전 노선에서 진행된다. 탑승 당일 발권카운터에 2017년 대입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역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할인이 15~50%까지 실시되고 있다.



수능 폰 이제 그만
알뜰 폰을 갖고 있던 학생들은 그동안 최신형 스마트 폰이 그리웠을 것이다. 수능이 끝난 날 바로 ‘핸드폰부터 바꿨다’는 학생들도 많았다는 후문이다.
안산의 대부분 핸드폰 매장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할인행사가 실시되고 있었다. 수험표만 있으면 무조건 10만원 할인받기도 하고,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특정한 브랜드만 특별할인 되는 매장도 있다.

이제는 예뻐질 시간
성형외과는 비용이 큰 만큼 수험표가 큰 몫을 차지한다. 맑은누리성형외과에서는 수능이벤트 쌍코피(쌍꺼풀· 코· 피부) 특별 할인행사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한방다이어트 전문기관인 라임 한의원도 수험생 특별히 할인을 진행한다.
준오헤어는 12월 18일까지 수험표 지참 시 본인과 동반 1인까지 함께 50%할인받을 수 있다.

안경 벗고 밝아지자
안경은 무겁고 렌즈는 불편했던 학생들을 라식이나 라섹 수술로 편해질 수 있다. 안산연세안과의원은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가를 적용하고 둘 또는 셋이 오는 경우 추가할인이 점점 더해지기도 한다.
미소를 지을 때 보이는 새하얀 치아는 첫인상을 좌우하는 일등공신이다. 이엘치과에는 12월 31일 까지 수험생들에게 치아미백과 스케일링은 저렴하게 할인하고, 치아교정 진단은 무료로 진행한다. 교정비와 치료비도 수험생특별할인이 적용되는데 예약과 수험표지참은 필수이다.

가족사랑 느끼는 문화행사
(재)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12월 31일까지 수험생 본인 및 동반자 포함 4인까지 전시 무료관람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안내데스크에 수능수험표나 학생증을 보여주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경기도미술관 외에도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역시 수험생과 함께 오는 가족들 모두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실학박물관에서는 다산 정약용의 가족 사랑이 담긴 특별전 ‘하피첩의 귀향’을 볼 수 있다.
박향신 리포터 hyang3080@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