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알고 하는 1:1 자산관리법'

2023-12-28 11:20:07 게재

투자자교육협회, 자산관리형 부자가 되기 위한

소득·지출관리, 합리적 투자·절세 방안 총망라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투자자들이 올바른 자산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제대로 알고 하는 1:1 자산관리법'교육콘텐츠(웹북 30편)를 제작, 28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 네이버 포스트 및 블로그, 다음 콘텐츠뷰 등에 매주 1편씩 순차적으로 게시한다고 밝혔다.

투교협은 "급격히 변화하는 금융환경과 장수가 일상이 되는 100세 시대를 맞이해 이제 자산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생 전체를 바라보고 자산 설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기초에서 투자 설계, 활용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콘텐츠는 △자산관리 필요성과 생애별·유형별 자산관리(연금, 보험, 신탁 등)△간접투자 채권투자 ETF 등 투자방법 및 금융상품 △절세전략 △부동산 및 대출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또한, 실생활에서 유용한 사례와 최신 이슈를 제시하고, 금융소비자가 궁금해 할만 한 사항에 대해 금융전문가가 답하는 내용 구성과 중요내용, 메시지를 다양한 이미지, 일러스트를 활용한 웹북 형태로 제작하여 어려운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조정민 투교협 사무국장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를 꿈꾸며 그 방법을 고민하지만, 가장 확률이 높은 것은 꾸준한 자산관리만 한 게 없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저축과 투자로 자산을 모으고 불리는 재미를 느끼는 자산관리형 부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합리적 투자문화 조성 및 투자자 보호를 목적으로 금융투자협회와 KRX 등 7개 기관이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 투자자교육기관으로, 청소년을 비롯하여 성인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련 콘텐츠는 인터넷 홈페이지(www.kcie.or.kr), 유튜브, 네이버, 다음 등에서 볼 수 있다.

김영숙 기자 kys@naeil.com
김영숙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