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AI영상보안 솔루션 공개

2024-04-12 13:00:02 게재

한화비전(대표 안순홍)은 10~1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최대 규모 보안 전시회 ‘ISC West 2024’에 참가해 영상솔루션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화비전은 ‘AI 파워드. 클라우드 커넥티드'(AI-powered. Cloud-connected)를 주요 테마로 부스를 운영했다.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영상보안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지난해 사명 변경 이후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중심으로 눈에 띄게 확장된 한화비전 에코시스템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한화비전은 ‘플랫폼 중심의 솔루션 프로바이더 전환’이라는 중장기 성장 전략을 반영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최초로 공개했다. 한화비전 클라우드 솔루션은 고객의 요구사항, 선호도 등에 기반해 영상 데이터를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충훈 한화비전 영업마케팅실장은 “오늘날 보안 전문가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속성에 부합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라며, “구체적인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관련 수요가 가장 높은 미국에서 먼저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화비전은 이날 AI 기반 신제품과 기존 제품에 AI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을 소개, 보안 카메라 기반 모니터링 환경과 비즈니스 운영에서의 AI 역할을 시연하기도 했다. 특히 정밀한 탐지, 효율적인 대역폭, 강력한 검색 기능 등 AI와 영상보안 제품의 융합을 통해 달성한 전례 없는 수준의 제품 성능은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범현주 기자 hjbeom@naeil.com

범현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