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와 함께 체험거리 풍부해진 리조트

2014-06-20 15:58:55 게재

수영은 기본, 체험은 덤

박물관 캠핑장 체험전 등 함께 즐길 수 있어

물놀이의 계절이다. 언제나처럼 수영만 하고 오기에는 뭔가 섭섭하다. 올해 수영장은 물놀이 시설에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더한 것이 특색이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메인센터 1층에 조성한 자연사박물관을 운영하고, 오크밸리는 자연과 함께 즐기는 가족공간과 다양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비발디 파크 오션월드+자연사 박물관

·세계 최초, 세계 최장 300m의 2인승 튜브 슬라이드가 있는 오션월드는 올해 가족과 함께 조용히 지낼 수 있는 프리미엄 카바나가 신축되었고 사계절 노천 이벤트탕 파라오 스파가 신설됐다. 키즈풀과 패밀리풀 등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다. 7월11일(금)까지 대학(원)생 및 중고등학생(본인 포함 1인) 2만5천원 학생특가 실시. 학생 본인 외 동반인은 학생이 아니어도 할인이 적용된다. 학생증 지참 필수. 이외에도 홍천·춘천·양평·횡성·가평·인제·제천·단양·원주·하남·구리·남양주·양구 13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특가를 실시한다. 주중 2만7천원. 일요일 2만 5천원. 토요일 3만3천원이다. 원주는 치악예술관 버스정류장 옆에서 출발하는 무료셔틀을 예약제로 운행한다.
강원도 홍천군 서면 팔봉리 1290-14
 

·수영을 즐긴 후에는 비발디파크 자연사박물관에 들러도 좋다. 전세계 동물, 화석, 원석, 조류 등 다양한 체험학습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실물 공룡 화석을 재연한 화석전시관과 박제 등 2만780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과학에 대한 호기심이 있는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체험학습지로 손색이 없다. 어린이는 주중 균일가 1천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12일부터 10월 5일까지 개관. 일~목 오전 9시~오후 6시, 금.토.휴일.성수기 오전 9시~오후 9시
 

다양한 체험공간, 한솔오크밸리





천혜의 대자연 속에 한적하게 자리 잡은 오크밸리. 여름엔 수영장을 비롯해 캐러밴 캠핑장과 카트라이더 천문공원, 한솔뮤지엄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구성했다. 자연 속 액티비티를 주제로 다양한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전원형 박물관 한솔뮤지엄과 숲 체험 패키지는 콘도 1박에 사우나 할인, 뮤지엄 내 종이박물관 관람, 특별전인 ‘한국화와 판화전’ 관람권, 명화그리기 세트를 포함해 11만6천원~18만 6천원. 이밖에 보드게임세트와 볼링장 4인 이용권을 묶은 즐거운 가족 패키지, MTB이용권과 조식, 수영장 또는 사우나 이용권을 묶은 해피패밀리 패키지, 봄나물패키지, 롯데월드패키지, 바비큐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을 6월 말까지 판매한다.
캐러밴 캠핑장은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카트라이더는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만 운영한다. 이용시간 10분에 이용요금은 1인승 2만원, 2인승은 2만5천원이다.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2길 58
 

원주 워터파크 17일 개장···모래야 놀자



·따뚜공연장의 야외공간에 성인 청소년 풀을 비롯해 어린이 유아용풀 미끄럼틀 에어바운스 슬라이 등 풀장을 갖춘 조립식 워터파크 형 물놀이장 시설인 원주 워터파크가 17일부터 8월 24일까지 2개월 여 동안 운영된다. 운영기간 중에는 마술쇼와 버블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원주문화재단이 기획한 체험전과 분수 쇼 상설 음악공연 등 워터파크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기획해 시민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주시민은 1만원. 20인 이상 단체는 20% 할인, 기초생활 수급자는 50% 할인된다.
·모래야 놀자도 워터파크와 함께 개장한다. 7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구워 먼지가 거의 없는 하얀 모래를 사용해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영유아도 안심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인형극을 통해 모래이야기를 관람한 후 모래로 만들기나 그림을 그리는 등 공연과 체험을 동시에 하는 프로그램으로 테마별 6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6개의 방마다 15분씩 총 90여분 동안 진행된다. 24개월 미만은 부모와 함께 동반 입장해야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모가 체험할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회당 최대인원은 30명. 평일과 주말 1만3천원.
강원도 원주시 단구로 170 따뚜공연장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