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최고 성능 입증”

2024-03-18 13:00:02 게재

티유브이슈드 비교 테스트

경쟁사 평균대비 25% 우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한국타이어)가 “세계 최초 모든규격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사진)이 세계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 비교테스트에서 세계 상위 브랜드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티유브이슈드는 1866년 독일에 설립한 ‘글로벌 테스트’기관이다. 세계 1000개 이상 사무소와 시험소에서 자동차 전자제품 IT(정보통신)기기 등 을 아우루는 전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분야에서는 엄격한 비교 테스트와 품질 인증 서비스로 공신력과 독립성을 확보했다는 평을 듣는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아이온’ 브랜드 첫 제품인 ‘아이온 에보’ 비교 테스트를 진행했다. 또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에 이어 지난해 10월 유럽 지역에서 출시한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까지 세계 상위브랜드 동급 제품 3~4개와 주요 성능을 비교하는 검사를 벌였다.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는 평가 결과에서 글로벌 경쟁 브랜드 3개로 구성한 비교군 평균치 대비 최대 25%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회전저항, 마른 노면·젖은 노면 제동, 횡방향 젖은 노면 그립, 눈길 제동·핸들링·가속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평균치를 앞섰다. 다만 직선 빗물 주행에서는 경쟁사 평균치를 소폭 하회했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

고병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