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동네 산책 서비스 출시

2024-04-24 13:00:02 게재

거주지역 주변 걸으면 캐시

넛지헬스케어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지역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자 ‘동네 산책’ 서비스를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네 산책은 일상생활 속 산책을 통한 걷기 운동 습관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날씨만 제공하던 기존 서비스를 ‘동네 날씨’와 ‘동네 산책’으로 세분화함으로써 산책을 즐기며 신체 활동량을 높이고 건강한 운동을 실천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거주지역과 활동지역 근처 산책로나 공원을 방문할 경우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다. 하루에 총 5회 지점별 20캐시씩 지급받을 수 있다. 일주일 연속 산책을 완료할 경우 200캐시를 추가 지급받는다. 캘린더 뷰를 통해 월 단위 산책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자신의 운동량과 상세 산책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넛지헬스케어는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일상생활 속 산책 습관화와 걷기 운동 실천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지역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산책로 및 공원 방문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사회 주민 간 소통·교류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걷기 운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동네 산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추후에 동네 인증 및 나만의 산책로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사용자 간의 촉진 네트워크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