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2024-03-29 09:19:17 게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연구개발로 침대기술 선도

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 루체-III 내추럴오크

침대브랜드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침대 부문 25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29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해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인식에 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 어워드다.

에이스침대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의 기반은 품질에서 출발한다’는 믿음에 기반한 철저한 품질경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비자 만족도·충성도를 이끈 원동력은 독보적인 제품 기술력으로 꼽혀, 브랜드 슬로건인 ‘침대=과학’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에이스침대는 1970년대 후반 종합가구업계 대기업들도 쉽사리 시행하지 못한 제품 표준화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에이스침대가 가진 우수한 제품력은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경영철학 아래 끊임없이 진행해 온 연구개발(R&D)에서 나온다. 1992년 탄생한 업계 최초의 침대 연구소이자 국내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에이스침대 침대공학연구소’는 ‘좋은 잠’을 위한 침대 기술의 과학화를 선도해 왔다.

에이스침대는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도합 300여개, 총출원은 880개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 중이다. 그중 16년 동안 100억 원을 투자해 개발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어떤 체형이라도 인체 곡선을 따라 빈틈없이 맞춰주고 받쳐주는 차별화된 성능으로 글로벌 15개국 발명 특허를 획득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