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실시간 교통정보 카톡으로 제공

2024-04-29 12:09:25 게재

교통정보센터 누리집 고도화해

돌발상황 등 실시간 확인 가능

경기 부천시가 29일부터 ‘맞춤형 교통정보 알림서비스’를 개시하고 ‘부천시교통정보센터 누리집’을 고도화해 시민들에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부천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홍보 이미지
부천시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홍보 이미지 (부천시 제공)

29일 부천시에 따르면 ‘맞춤형 교통정보 알림서비스’는 이용자가 가입 시 선택한 도로소통상황, 버스·지하철 도착예정시간 등의 교통정보를 원하는 요일·시간대에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도로소통상황은 이용자가 원하는 도로구간의 실시간 소통상황과 영상을 제공하고 사고 및 공사 정보는 교통정보센터 상황실에서 관제 중 도로소통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한다. 버스 및 지하철은 선택한 정류소 또는 역에 정차하는 버스노선이나 지하철의 도착예정시간을 알려준다.

‘맞춤형 교통정보 알림서비스’는 ‘교통정보센터 누리집(www.bcits.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를 통해 반복적인 출퇴근·등하교 시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교통정보센터 누리집을 고도화해 주요 교차로에 설치된 카메라의 실시간 영상을 20초 동안 제공하고 도로소통상황 돌발상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주차장 버스 지하철 분석교통정보가 제공되는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도록 연계해 교통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가 관내 이동이 잦은 시민들의 통행 및 대기시간을 줄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