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 커브스에서 준비하세요

2017-04-28 00:00:01 게재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여성전용 30분 순환운동 전문 ‘커브스’]



근력운동+유산소운동+스트레칭=30분이면 OK

전세계 90개국에서 500만 이상의 여성이 이용하는 여성전용 30분 순환운동 커브스는 운동생리학에 근거하여 운동효과를 극대화시킨다. 하루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스트레칭까지 운동의 3요소를 가능케 하는 독자적인 프로그램운영으로 몸매관리에 관심이 있는 여성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커브스에서 사용하는 운동기구는 여성의 몸에 맞게 만들어져 관절에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어 청소년은 물론, 나이가 지긋하신 여성들도 즐기면서 몸매관리를 할 수 있다. 요요현상 없이 체중관리, 사이즈관리, 체지방관리가 이뤄지는 커브스를 알아본다.
커브스는 3NO 전략을 내세운다. 운동에 어려움을 겪는 95%의 여성을 타깃으로 여성들이 남들 눈치 보지 않고 마음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헬스클럽의 콘셉트로 잡았다. 여성에게 운동에 방해되는 남자(No man)와 거울(No mirror)이 없고 화장(No make-up)을 하지 않은 채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성만의 커뮤니티를 모토로 한다.
 커브스는 바쁜 현대 여성이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즐겁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기존의 헬스클럽과 차별화된 30분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철저한 개인맞춤형 시스템으로 운영한다. 커브스는 운영시간 중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운동할 수 있다. 여성에게 적합하기에 커브스의 인기몰이는 계속되고 있다.

짧은 시간에 높은 운동효과
커브스는 ‘여성들만을 위한 공간’이라는 특색에 알맞게 운동기구도 여성전용으로 개발했다. 12가지의 유압식 운동기구는 체력과 근력, 운동경험에 맞추어 자동적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체력에 자신이 없는 여성도 체력에 알맞게 자신의 페이스로 트레이닝 할 수 있다. 이는 근력향상과 함께 유산소 운동효과도 높일 수 있다. 운동생리학 전문가로 유명한 미국 베일러대 리차드크레이더 박사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는 30분 순환운동은 유산소 운동 한 가지만 하는 것 보다 3배 이상의 지방연소 효과가 있다”며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중감량과 체질대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순환운동의 효과는 미국 베일러대학에서 진행한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14주 동안 73kg이상의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식단과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병행한 결과, 체중은 평균 6.3kg감량, 근육량은 평균 20~30% 증가했다. 허리는 2인치 줄었고 기초대사량은 최대 400kcal 증가했다.
 “체력도 좋아지고 체중도 6~7kg이나 빠졌어요. 편한 시간에 짬을 내서 운동하기에도 좋아요. 운동이 지루하지 않아 재미있게 다니고 있어요.” 지난해 10월 순환운동을 시작했다는 안희숙(37)씨의 말이다.

커브스만의 장점
-30분만으로 탁월한 운동효과(유산소운동+근력운동+스트레칭)
-전문트레이너의 지속적인 집중지도
-체형별 식이요법 지도
-매 달 인바디 측정으로 신체변화 체크
-운동을 처음 하시거나 싫어하시는 여성도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시스템

커브스에서 운동을 시작해 보고 싶다면
현재 김포 일산 고양 파주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커브스 클럽은 아래와 같다. 상담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면 무료로 체형분석과 기구체험을 할 수 있다.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