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치과의사회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대시민 서명운동 선포

2024-03-20 18:22:43 게재

부산시치과의사회가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를 위한 대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부산치과의사협회는 19일 부산치과의사회관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 강충규 부회장, 송종운 이사, 부산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 엄상훈 이사장, 부산시치과의사회 나눔봉사단 윤희성 이사장,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 동창회 김동수 회장과 유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치과의사회 대시민 서명전 선포
부산시치과의사회가 19일 정기총회를 갖고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를 위한 대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하기로 했다. 사진 부산시치과의사회 제공

고천석 의장은 “제31대 집행부가 출범한 1년 동안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김기원 회장은 내빈과 대의원들이 모두 모인 가운데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및 부산 유치 타당성을 강조하고 대시민 서명운동을 선포했다.

이번 대국민 서명운동 선포식을 시작으로 부산치과의사회는 개원하고 있는 전 회원들에게 협조를 통해 국립치의학연구원 대시민 서명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치과의사회는 KNN와 함께 공익광고캠페인을 제작하고, 부산일보사와 협약을 맺어 대시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산치과의사회는 이번 서명운동을 통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부산유치 정당성을 더욱 확고히 알릴 예정이다.

김기원 회장은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를 위해 전체 시민과 함께 뜻을 모을 예정이다”며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해 부산유치 타당성을 더욱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곽재우 기자 dolboc@naeil.com
곽재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