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 게임학과, 학부 랭킹 세계 1위 기록

2024-04-04 13:28:53 게재
유타

유타대 게임학과가 세계 게임 전공 대학 중 학부 1위 및 대학원 2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최근 발표된 ‘2024 프린스턴리뷰’에서 유타대는 게임 전공 대학 가운데 전 세계 공립학교 부문 학부 1위 및 대학원 2위를 기록했다.

미국 대학 최초로 e-스포츠팀을 보유한 유타대 게임학과는 미국 전체 대학 프로그램 중 상위 3위 안에 속할 정도로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게임 개발 전문성을 갖춘 교수들이 스토리 제작부터 게임 개발, 디자인 설계, 판매 전략까지 게임 산업에 관한 전 과정을 가르친다. 학생들은 오락과 건강, 초·중·고교 학습용 게임 등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기술을 배우며, 컴퓨터공학과 비디오게임, 3D 애니메이션 등 학제 간 융합을 통한 다양한 강의를 수강한다.

미국 유타대의 확장형 캠퍼스인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서는 2023년 가을 학기부터 게임 전공 학과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게임학과는 국내 학생들의 경우 문과와 이과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입학생들은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서 3년, 미국 솔트레이크캠퍼스에서 1년을 공부하고 게임학 이학사 학위를 수여받는다. 졸업 후 미국에서 3년 동안 근무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진다.

정리 오승주 기자 sj.oh@naeil.com

기자
오승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