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일우미술상’ 공모

2024-04-05 13:00:45 게재

이달 23일까지 접수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14회 ‘일우(一宇)미술상’을 공모한다.

일우재단은 5일 “2009년부터 지금까지 일우사진상 공모를 진행해 36명의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왔다”며 “올해는 더 많은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일우미술상으로 확대 개편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우미술상은 장르와 매체의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작업과정의 일환으로 활용해 제작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제14회 일우미술상은 최종 1명을 선정하고 작품제작 비용 3000만원, 작품활동을 위한 3000만원 상당의 항공권 및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기회를 지원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23일까지다. 응모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와 향후 작업방향 내용을 담은 제안서를 일우미술상 홈페이지(https://ilwoophoto.org/)에 있는 양식에 따라 일우재단 웹하드(http://ilwoospace.webhard.co.kr)에 제출하면 된다.

26일 1차 심사에서 8명을 선정한다. 최종 심사는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1명을 선정한다.

한편 한진그룹은 대한항공 서소문빌딩 로비에 무료 전시공간인 ‘일우스페이스’를 운영, 수준 높은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김선철 기자 sckim@naeil.com

김선철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