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싱가포르에 ‘성공 공식’ 나눔

2024-04-12 13:00:04 게재

K치킨 세계화 등 관심

치킨대학서 기업설명회

제너시스BBQ그룹이 11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서 싱가포르 외식기업 고위 경영진 20명을 상대로 기업설명회를 가졌다. 사진 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싱가포르 외식기업 고위 경영진 20명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설명회는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11일 열렸다.

BBQ 관계자는 “다문화 국가 특성상 여러 문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미식 관광 성지 싱가포르에서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들이 K-치킨 세계화를 이끈 BBQ의 글로벌 경영 방식을 경험하기 위해 설명회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BBQ는 설명회를 통해 브랜드 역사와 사업배경부터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 기관 ‘치킨대학’과 패밀리(가맹점주) 운영관리 시스템 등 경영 노하우(경험)를 소개했다.

BBQ 관계자는 또 “해외에서도 한국과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독자적인 전문 교육 시스템과 패밀리 운영지원 정책으로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을 강조했다”면서 “해외 진출 현황과 ‘K-드라마’ 등 한류문화를 적극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우수사례 등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청강에 나선 싱가포르 경영진은 북미에 이어 중남미와 동남아에 진출, 세계 57개국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BBQ 글로벌 성과에 집중한 것으로 BBQ 측은 전했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

고병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