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프리콘 교육기관으로

2024-04-17 13:00:05 게재

디지털트레이닝 기관 선정

600시간 이수채용 가점

건설사업관리(PM)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이 정부 첨단·디지털 산업분야 직업훈련사업인 ‘K-디지털트레이닝’(KDT) 선도기업 아카데미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한미글로벌은 이에 따라 디지털 융합 건설사업관리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GPMU 부트캠프’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다음달 6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GPMU 부트캠프’ 1기는 건설사업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자를 대상으로 5월 27일부터 9월 12일까지 15주간 서울시 동작구 프레콘빌딩에서 대면교육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매일 8시간씩 주 40시간, 총 600시간 이상 집중 교육훈련과정으로 수강료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한미글로벌의 현직 전문가로 강의진을 구성했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한미글로벌 신입사원 채용 시 가점 등 특전이 주어진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선진 건설사업관리 기법 중 프리콘(Pre-construction)을 중심으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프리콘 PM 이론, 첨단산업 하이테크공장과 탈현장건축 등 최신 유형별 프리콘 응용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프리콘은 건설 프로젝트 설계 이전 단계와 설계단계, 구매∙조달∙발주 등 사업관리기법이다.

이때 건축물 완성도와 전체 건설비용의 90% 이상이 결정되기 때문에 중요성이 높고 관련 인재 수요도 높은 분야다. 모집인원은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한미글로벌은 GPMU 부트캠프 1기 과정 이후 9월부터 연말까지 2기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

김성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