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부모나라’ 참여형 서비스로 개편

2024-05-07 13:00:01 게재

‘육아 퀴즈’ 신설

LG유플러스는 부모의 자녀 양육 고민 해결을 위해 지난해 선보인 ‘부모나라’ 앱을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개편은 초보 부모들이 보다 쉽게 육아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퀴즈 기능을 추가하는 등 참여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임직원이 부모나라에 새롭게 추가된 ‘1% 아이로 키우는 육아퀴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지난해 9월 내놓은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영유아 부모를 위해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무료 축제·행사나 우리집 근처 문화센터 특강을 한번에 모아 제공하는 ‘놀이구조대’ △아이가 간단한 문제를 풀며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워크지’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모나라 앱은 정식 출시 후 6개월 만에 다운로드 6만여건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1% 아이로 키우는 육아퀴즈’는 평소 아이를 키우면서 궁금하고 헷갈렸던 육아 정보를 퀴즈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부모는 ‘무서운 얘기를 해달라는데 더 해줘도 될까’, ‘흥미가 없는 책도 정해진 양은 읽도록 하는 게 좋을까’ 등 퀴즈를 풀며 육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