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의 날’ 행사 풍성

2024-03-21 13:00:01 게재

송파글마루도서관

송파문화재단(대표 이동근)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 20일 ‘이집트의 날’ 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송파문화재단 주한이집트대사관 ㈜메타이집트와 공동 주최했다. 2024년 한국에서 개최될 한국-아프리카 정상회의 및 아프리카 문화에 대한 한국인의 관심이 증가한 가운데 칼리드 압델라흐만(Khaled Abdelrahman) 주한이집트대사 부부가 참석해 한-이 민간 외교의 장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피아 에콜리 교수의 아랍어 문자 조형전, 파피루스와 비밀문자(파피루스에 상형문자로 이름쓰기), 이집트 음식(전통 차와 간식) 체험, 이집트 전통 의상 체험, 이집트 장신구 및 종이 인형 꾸미기, 다큐멘터리 ‘피라미드의 사라진 무덤’ 상영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이 마련된다.

㈜메타이집트(대표 강주현)가 개발한 국내 최초 고대 이집트 문명 교육앱 메타에듀북(다국어 버전)을 활용해 고대 이집트 문명을 배울 수 있는 ‘상형문자 배우기: 내가 파라오’ 강의도 진행한다. 메타에듀북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2023년 출판콘텐츠 다중활용 사업화 과제 지원 사업에 선정돼 고대이집트 문명에 대한 다양한 교육정보를 게임과 퀴즈를 통해 놀면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앱을 제작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